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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구매설득시스템에 의해 구매심리와 구매만족도가 극대화된 상태에서 자신의 구매만족에 그치지 않고 구매만족의 기쁨을 공유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게 되는 과정을 입소문이라 합니다. 그리고 이를 굳이 마케팅으로 이름 붙이게 되면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같은 이유로, 진정한 의미의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은 엄연히 구매설득시스템을 통해 가능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동안 이러한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이 오도되어 블로그나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홍보하면 그것을 무조건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는 한심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입소문이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당사자가 제품과 서비스가 너무나 좋아서 누가 강요하지 않아도 자발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억지로 블로그나 트위터 등에 제품이 좋다고 홍보하는 것은 절대로 입소문 마케팅이 아닙니다.
아무리 블로그나 트위터 등, SNS등을 통해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이라 이름 붙여진 영혼이 없는 마케팅을 진행해도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갖춘 상태에서 고객이 고객을 통해 진정한 입소문을 내는 것과는 그 효과가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실제로 이를 접한 사람들은 이를 홍보로 보지 입소문으로 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식의 홍보나 마케팅은 효과도 매우 낮은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서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이니 하며 블로그나 트위터를 통해 마치 특별한 것이라도 있는 것처럼 홍보하며 수강생을 모집하거나 마케팅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라며 서비스를 이용할 업체를 모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런 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그것이 진정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인지, 그리고 정말로 효과가 있는지를요. 모두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이 뭔지도 모르고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구현하면 굳이 블로그로 홍보하지 않아도 입소문마케팅은 저절로 됩니다.
구매설득시스템의 뛰어난 장점은 구매설득시스템을 접한 사람으로 하여금 구매심리를 고조시켜 지금 당장 구매하도록 만든 것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구매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하여 구매 후에도 구매에 대한 확신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게 만드는 데 있습니다.
그렇기에 구매설득시스템에 의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은 구매심리와 구매만족도가 극대화된 상태에서 구매하게 되고 구매후에도 구매에 대한 확신까지 더해져 자신의 구매만족에 그치지 않고 구매만족의 기쁨과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구매확신을 공유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까지 자발적으로 추천하게 되는 것입니다.
위의 경우처럼 인위적이고 조작된 입소문이 아닌 진정한 입소문이 퍼지게 되고 홍보가 아닌 진정한 입소문임을 아무리 변덕많고 까다로운 소비자라 해도 단 번에 눈치 채고 입소문의 진정성에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그리고 기꺼이 찾아와 구매고객이 되어 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입소문은 반드시 블로그나 광고 등 웹상에서의 홍보루트를 통해 찾아오는 것이 아닙니다. 구매설득시스템을 통해 진정한 입소문이 나면 블로그나 광고 등의 홍보루트 뿐만 아니라 전화로, 입으로 말 그대로 입소문을 통해 사람들이 다이렉트로 여러분의 홈페이지로 찾아오는 것입니다.
소셜(SNS)마케팅이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으로 대변되는 소셜매체를 활용하여 기업의 메시지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경험과 만족을 입소문을 통해 자발적으로 확산시키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이렇게 입소문을 확산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특정 매체를 활용한다는 점만 다를 뿐 마케팅의 근본 동력은 입소문의 작용이라는 점에서 볼 때 입소문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소셜(SNS)마케팅 역시 그 본질은 입소문마케팅이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소셜(SNS)마케팅 또한 강력한 입소문메커니즘을 만들어내는 구매설득시스템이 있어야 그 위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강력한 입소문 마케팅 메커니즘을 가진 구매설득시스템과 강력한 확산력을 가진 소셜(SNS)마케팅 시스템을 정교한 소셜마케팅전략수립을 통해 연동시킬 경우 돈 한푼 들이지 않고도 확산력이 매우 뛰어난 강력한 소셜(SNS)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소셜(SNS)마케팅을 제대로 하고자 한다면 먼저 소셜(SNS)마케팅의 근본 동력으로 작용하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구현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여러분이 구매설득시스템을 반드시 구현해야 하는 이유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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