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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②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이메일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작성자 : M 최고관리자
등록날짜 : 2014.02.26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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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이메일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이메일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이메일마케팅이란?

이메일은 남녀노소 할것없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누구나 하나씩 그 계정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된 개인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개인간 또는 개인대 다수간에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개인간 또는 개인대 다수간에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는 이러한 이메일을 활용해 기업을 홍보하거나 상품을 광고함으로써 기업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제고하거나 상품정보 제공을 통한 구매를 유도하여 신규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하는 온라인 마케팅 기법을 바로 이메일마케팅이라 합니다.


이글을 읽고 계신 분이 만일 고객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경험자로서 조언하건데 가능한 이러한 이메일마케팅을 여러분의 마케팅전략으로 채택하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메일마케팅만이 가지는 아래와 같은 거부할 수 없는 장점들 때문입니다.

 

당신이 반드시 이메일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 빠르고 효과가 즉각적이다.

이메일 마케팅의 장점중의 하나는 빠르고 효과가 즉각적이라는 것입니다. 타겟 집단을 설정하고 각각의 집단에 맞는 내용을 구성하여 빠른시간 안에 발송할 수 있으며 메일을 읽은 사람들은 그 자리에서 곧바로 메시지에 반응하기 때문에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응답률이 높고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도 이메일 마케팅의 큰 강점입니다. 이메일은 대부분 시간적 여유가 있는 시간대에 읽기 때문에 수신자가 이메일의 메시지를 보다 상세하게 읽을 수 있으며, 구매로 연결되는 비율은 다른 어떤 마케팅 기법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간단히 html문서만 작성해 보내면 되기 때문에 드는 돈도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 강력한 One-to-One 마케팅과 DB(데이타베이스)를 연동한 정확한 타켓마케팅이 가능하다.

고객과 1:1 마케팅을 이룰 수 있는 이메일은 사람들 각자에게 맞춰진 ‘개인화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개인별로 기업과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특정 개인과 심도깊은 커뮤니케이션이 얼마든지 가능하기 때문에 이메일은 가장 강력한 One-to-One 마케팅 Tool툴 중의 하나입니다.

 

이런 장점을 가진 이메일을 활용한 마케팅은 웹사이트를 이용한 마케팅에 비해 사이트 방문유도 효과가 뛰어나고 마케팅의 목적에 따라 고객을 선택해 발송할 수 있기 때문에 타겟 소비자에 정확하게 도달하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DB(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Cross-Selling이나 Up-Selling을 효과적으로 전개한 마케팅을 가장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 제휴마케팅과 반응유도마케팅으로 순식간에 고객을 늘려갈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특정 집단을 타겟으로 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려고 한다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여러분이 대상으로 한 타겟리스트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업체와 제휴를 통해 제휴 업체의 타겟리스트에 이메일을 보냄으로써 반응율이 매우 높은 신규고객을 쉽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마케팅은 제휴를 통해 다른 기업이 가진 이메일리스트에 메일을 보냄으로써 전혀 새로운 신규 고객을 쉽게 확보하는데 매우 유용한 수단인 것입니다. 


또, 이메일마케팅은 여러분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했거나 이메일주소를 남기기는 했지만 아직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신청하지 않은 사람들 혹은 한 번 구입은 했지만 재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는 카탈로그, 신제품 소개, 경품행사 안내, 세일 안내, 공동구매, 이벤트, 뉴스레터, 관심을 끄는 정보 등을 보냄으로써 들이 홈페이지에 다시 방문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또는 신청하도록 유도하게 만드는 이른바 반응유도마케팅을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마케팅 수단입니다.


대부분의 홈페이지 운영자들이 이러한 반응유도마케팅의 가치를 모르고 오로지 키워드 광고에만 치중하고 있는데, 반응유도마케팅은 꾸준한 메일로 메일을 받은 사람들이 어느 순간 자기도 모르게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도록 계속해서 자극하여 구매하지 않고 있거나 구매를 망설이고 있거나, 제품에 대해 잊고 있었던 사람들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 고객반응 평가를 통한 마케팅 데이터와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다.

이메일은 오픈, 클릭, 방문, 회원가입, 웹페이지, 상품페이지, 장바구니, 결제처리 등으로 이어지는 각 단계별로 전체 메일 발송 대상자중 몇 명이나 반응을 보였는지를 체크함으로써 고객의 반응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다 정교한 분석을 위해서 고객유형별로 어떤 고객이 얼마나 반응을 보였는지를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별 고객반응에 대한 평가가 중요한 이유는 마케팅 및 영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개하는데 있어 어떤 부분이 문제가 되는지 발견하고 이를 개선함으로써 매출을 더 올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컨대 고객이 다음 단계의 반응을 보이는 비율이 너무 낮다고 판단될 때 그 원인을 조사함으로써 해당 단계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고객반응에 대한 평가를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고객에 관한 각종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여 정리하다보면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고 이를 계속 함으로써 매출을 크게 올릴 수 있는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게 됩니다.

 

- 바이러스마케팅, 즉 입소문을 퍼트리는데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다.

이메일은 입소문 추천메일시스템을 구현하는 방법으로 바이러스마케팅, 즉 고객의 입과 입을 통해 전파되는 입소문을 퍼트리는 마케팅 수단으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입소문 추천메일시스템이란 발송메일폼 하단에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여 추천하기 버튼을 누르면 등록한 이메일로 추천메일이 발송되도록 만드는 장치를 말합니다.


만일 아는 사람으로부터 이러한 추천메일을 받을 경우, 메일을 받은 사람은 아는 사람으로부터 받은 메일이라 스팸으로 생각할 확률이 낮아져 기꺼이 해당 메일을 읽고 해당 메일내용에 반응하여 메일에 링크되어 있는 홈페이지 주소로 방문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또는 신청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입소문 추천메일시스템을 통해 이같은 과정이 자동으로 끝없이 반복되면서 고객이 고객을 몰고오는 입소문 마케팅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입소문 추천메일시스템은 구현하는 것이 간단하고 비용도 얼마 들지 않으며 고객이 고객을 만들어내는 효율만점인 입소문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마케팅시스템이기에, 이메일을 활용한 반응유도마케팅을 훨씬 내실있고 밀도있게 진행하여 고객과 매출을 늘리고 싶으신 분은 주저없이 메일폼에 입소문 추천메일시스템을 구현하여 반응유도마케팅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메일마케팅의 뛰어난 장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메일마케팅을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메일마케팅이 처한 아래와 같은 한계상황 때문일 것입니다.

1. 너무나 많은 상업적 이메일로 인해 광고메일에 대해서 강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

 2. 제대로 된 이메일을 한번 보내기까지 신경써야 할 일이 너무나 많다.
 3. 이메일 서비스 제공사로부터 제재를 당하거나 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다.
 4. 스팸, 포르노, 도박 등 조악한 상업성 이메일 때문에 이메일 마케팅의 이미지가 크게 실추되었다.
 5. 멀쩡한 온라인 마케팅이 스팸으로 오인돼 법적 시비에 휘말릴 수 있다.
 6. 개인정보의 유출 여부 때문에 이메일 수신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점들 때문에 적극적으로 효과높은 마케팅수단을 개척해야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메일마케팅의 효과에 대한 강한 의구심이 들어 요즘에도 과연 이메일마케팅이 통할까 생각하여 이메일마케팅에 대해 주저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위와 같은 문제들 때문에 이메일을 활용한 마케팅은 완전히 포기해야만 할까요? 여기에 대한 저의 대답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아니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서서 잠시 살펴보았듯이 이메일마케팅은 여전히 뛰어난 마케팅수단이며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해야하는 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제 여러분에게 위와 같은 이메일마케팅이 처한 한계상황속에서도 여전히 이메일마케팅이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또한 기존에 이메일마케팅을 하고 계신 분들께는 이메일마케팅의 성과를 이전보다 크게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이메일마케팅 방법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이메일마케팅이 여전히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이메일마케팅의 성과를 더욱 크게 높일 수 있는 방법! 그 방법은 바로 구매설득시스템입니다.
 
성공하는 이메일마케팅의 비밀, 구매설득시스템
 
구매설득시스템이란?

구매설득시스템은 마케팅코드(http://marketingcode.co.kr)에서 세계최초로 정립한 마케팅노하우로, 구매설득시스템을 홈페이지에 구현하면 홈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들은 자신도 모르게 설득되어 저절로 구매하게 됩니다. 구매설득시스템을 접한 사람의 구매저항을 낮추고 구매심리를 자극하여 구매하도록 3가지 구매설득장치와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가 정교하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부터 여러분은 성공하는 홈페이지, 부자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 마땅히 더 오게 만드는 것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더 사게 만드는 구매설득시스템을 홈페이지에 구현해야 합니다.
 
그런데 더 사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 또다른 이유는 더 사게 만들면 홈페이지 구매전환율이 높아져 수익이 크게 늘기 때문에 이와 더불어 광고여력도 크게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증가한 광고여력으로 광고에 더 투자하게 되면 그만큼 방문자가 늘게 되고 그렇게 방문한 방문자들이 다시 구매하게 되는 등 광고비는 늘고 매출은 주는 빈곤의 악순환을 끊고 광고비는 줄고 매출은 느는 성공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메일 마케팅을 비롯한 각종 광고와 홍보의 성공 결정짓는 것은 방문자수가 아니라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구매전환컨텐츠이며 그러한  구매전환컨텐츠를 통해 구매전환율이 높은 홈페이지가 잘팔리는 홈페이지인 것입니다.

계속해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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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4 스윙카스피리스
이메일 마케팅의 대표적 성공사례인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잘 받고 있는데요.
전 신청도 안했는데 날라오더라구요. 스펨으로 인식되지 않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마케팅이 가능하다면
강력한 마케팅 툴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3 선욱
갑자기 250법칙이 생각이 나네요 평균적으로 한사람이 자기한테 경조사가 생기면 평균적으로 오는 인원수가 250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사람한테 잘하는 것은 250명한테 잘하는것 이라고 어느 책에서  읽었습니다 대인관계가 엄청 중요한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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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 - ①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디자인이 좋아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4 M 최고관리자 06.04 2022
2 1 - ① 구매설득시스템을 홈페이지에 구현하면 더 사게 만들어 절로 방문객이 늘고 저절로 구매가 일어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 M 최고관리자 11.11 4289
1 1 - ② 구매설득시스템을 홈페이지에 구현하면 더 오게 만들어 저절로 방문객이 늘고 저절로 구매가 일어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 M 최고관리자 11.13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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