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2 - ①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디자인이 좋아도 잘 팔리지 않는다.
작성자 : M 최고관리자
등록날짜 : 2014.06.04 13:58
2,022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디자인이 좋아도 잘 팔리지 않는다.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디자인에 치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할 것입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쓰면 보다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와 상품을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 것이 아닌가?” 물론 맞는 말입니다.

 

보기 좋은 떡이 당연히 먹기도 좋은 법이며 오죽하면 우리말 속담에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도 있겠습니까? 그러나, 정말로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고 해서 매출이 오를까요?

그러나 저는 디자인이 좋다고 해서 매출이 오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홈페이지 디자인에 굳이 많은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는 여러분의 홈페이지가 잘 되지 않기를 바라는 못된 심보로 그러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여러분이 설사 훌륭한 디자인의 홈페이지를 만들었다고 해도 다른 홈페이지에 비해 크게 나아 보일 것이 없는 게 요즘은 너도 나나 할 것 없이 마치 경쟁이나 하듯 모두 그렇게 만들기에 다른 사이트와 크게 달라 보일 것이 별로 없는 것입니다.

쇼핑몰관련 정보공유를 위한 인터넷 카페를 들어가 보면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자랑스럽게 평가해 달라고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것을 보면 그분들에겐 죄송한 말씀이지만 약간 한심한 생각마저 듭니다. 그분들을 보면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목적이 도대체 무엇인가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결국, 자기만족에 그치고 정작 홈페이지를 만들었던 처음의 목적인 돈을 버는 것은 잘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써 돈 들여가며,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한 홈페이지를 집안의 액자와 같은 장식품으로만 전락시키고 말 것인가요?

홈페이지는 엄연히 여러분이 운영해서 수익을 창출해야 하는 도구이며 수단입니다. 여러분이 정작 힘써야 할 것은 화려한 디자인이 아니라방문자의 눈을 확실하게 잡아끌고 그들을 홈페이지에 머무르게 하며 그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게 만드는 그 무엇인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디자인을 화려하게 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고객을 확보하는 고객확보시스템을 제대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고객확보시스템을 설계하는 기준이 바로 구매설득시스템입니다.

즉, 홈페이지 디자인을 논하기 전에 먼저 홈페이지에 어떻게 방문자를 오게 만들고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로 하여금 어떻게 구매하게 만들지에 대한 고객확보시스템 설계에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하고 이러한 고객확보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설계하는데 중요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구매설득시스템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이를 홈페이지에 구현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이러한 구매설득시스템에 입각한 고객확보시스템을 홈페이지에 적재적소에 효과적으로 배치하고 전략적으로 드러내는데 신경 써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구매설득시스템에 기반 한 고객확보시스템을 홈페이지에 제대로 구현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디자인에 신경 쓴 홈페이지라도 디자인과 관련된 영업용 홈페이지가 아니라면 고객확보능력이 떨어지는 빚 좋은 개살구에 불과한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3 루비얼음사탕
5가지가 전부 저에게 해당되서..참으로 부끄럽네요.
여태껏 그리 생각하고..혼자 결정하고....뜻을 굽히지 않고..오랫동안..쇼핑몰을 운영 했는데..
한국에서..미국으로 방향만 바꿨을뿐..바뀌지 않는 제 마인드를.. 마케팅 코드 운영자님의 무료책자를 읽고..
또 정성스러운 답변 이메일을 받아보고.. 마케팅의 중요성과..고객확보 시스템의 중요성을 한꺼번에 절실히 느꼈습니다.
이제 거의 시작단계의 마케팅 공부 끝이 없을듯 하지만...스승 잘만난 학생처럼 열심히 열공 할꼐요
M 운영자
미국이라는 낯선 곳에서도 꿈을 놓지 않고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그 용기가 너무나 존경스러웠습니다. 그런 분께 어찌 제가 소홀할 수 있겠습니까?^^ 타고난 재능보다 끈질긴 노력이 더 큰 재능을 만들어낸다는 사실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루비얼음사탕님 용기와 열정 부럽습니다. 파고들면 길이 보일테니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내시길 진심으로 응원드리겠습니다^^
4 스윙카스피리스
블로그,지식인,까페,sns, 모든 마케팅 수단을 도우너하여 비지니스를 하고 있지만
변해가는 네이버의 환경으로 인해 그 노력이 축적도지 않고 사라지는 현실에 고통을 느낍니다.
네입의 웹문서영역을 공략하면서 느끼는건 홈페이지를 어떻게 기획하느냐에 따라 매출과 연관이 되는 걸 느겼습니다
drm도 공부했지만 어덯게 적요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여기서 도움 받고 싶네요
3 선욱
등업조건 방식이 대박입니다 정말로 창의적입니다

네 맞습니다 고객확보시스템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게 우선순위인것 갖습니다

정말로 좋은정보입니다 앞으로의 정보글들이 너무기대 됩니다

꼭 성공하겠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7 4 - ⑤ [마케팅]을 강조하며 영업하는 시중의 홈페이지제작 업체(자)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지도 구현하지도 못한다. M 최고관리자 06.04 1685
16 4 - ④ [모바일 홈페이지 무료제공]을 강조하며 영업하는 시중의 홈페이지제작 업체(자)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지도 구현하지도 못한다. M 최고관리자 06.04 1298
15 4 - ③ [디자인]을 강조하며 영업하는 시중의 홈페이지제작 업체(자)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지도 구현하지도 못한다. M 최고관리자 06.04 1624
14 4 - ② [다양한 기능]을 강조하며 영업하는 시중의 홈페이지제작 업체(자)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지도 구현하지도 못한다. M 최고관리자 06.04 3005
13 4 - ① [무료 홈페이지 제공]을 강조하며 영업하는 시중의 홈페이지제작 업체(자)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지도 구현하지도 못한다. 댓글3 M 최고관리자 06.04 1955
12 3 - ⑤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소셜(SNS)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2 M 최고관리자 02.27 1427
11 3 - ④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3 M 최고관리자 02.26 1538
10 3 - ③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언론홍보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2 M 최고관리자 02.26 1713
9 3 - ②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이메일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2 M 최고관리자 02.26 1711
8 3 - ①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블로그, 카페, 지식인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2 M 최고관리자 02.22 1968
7 2 - ⑤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광고와 홍보를 많이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M 최고관리자 06.04 1655
6 2 - ④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좋은 제품을 팔아도 잘 팔리지 않는다. M 최고관리자 06.04 1640
5 2 - ③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싸게 팔아도 잘 팔리지 않는다. M 최고관리자 06.04 1818
4 2 - ②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잘 되는 홈페이지를 따라 만들어도 잘 팔리지 않는다. M 최고관리자 06.04 1674
열람중 2 - ①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디자인이 좋아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4 M 최고관리자 06.04 2023
2 1 - ① 구매설득시스템을 홈페이지에 구현하면 더 사게 만들어 절로 방문객이 늘고 저절로 구매가 일어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 M 최고관리자 11.11 4289
1 1 - ② 구매설득시스템을 홈페이지에 구현하면 더 오게 만들어 저절로 방문객이 늘고 저절로 구매가 일어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 M 최고관리자 11.13 1321

 

 

<!> 저작권위반 경고 : 저작권자 © www.marketingcode.co.kr , '허경수' I 본 내용은 '마케팅코드', '허경수'가 저작권 및 상표를 등록한 마케팅코드의 지적재산이자 책으로도 출판될 내용이 포함된 내용으로서 본 내용에 대한 무단전재, 재배포 등을 금지하며 본 내용을 도용하거나 유사컨셉을 사용하여 저작, 강의, 컨설팅, 홈페이지제작 등의 영업행위에 이용할 시 마케팅코드와 제휴된 법무법인으로부터 사전예고없이 저작권법 위반, 상표법 위반,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고소되어 형사처벌과 동시에 당사로부터 동 내용으로 민사소송을 당하실 수 있으니, 본 사이트의 모든 내용에 대해 허락없이 도용 및 유사컨셉, 유사용어 및 문구를 사용하는 등의 표절을 해선 않됩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