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2 - ②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잘 되는 홈페이지를 따라 만들어도 잘 팔리지 않는다.
작성자 : M 최고관리자
등록날짜 : 2014.06.04 14:02
1,674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1등 홈페이지를 따라 만든다고 잘 팔리지 않는다.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1등 홈페이지를 그대로 따라 만들면 된다.


‘잘된다고 하는 홈페이지를 그동안 많이 연구해 왔어. 복잡하게 생각할 거 없어. 잘되는 홈페이지를 그대로 따라 만들면 되는 거야. 잘되는 거 따라했는데 안되겠어?’

많은 사람들이 1등 홈페이지를 성공의 기준으로 삼고 벤치마킹하지만 성공이 아닌 실패의 길을 걷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업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업체의 홈페이지를 성공모델로 삼고 이를 열심히 벤치마킹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1등 홈페이지를 벤치마킹하는 이유는 현재 성공하는 홈페이지에 대한 마땅한 기준이 정해져 있지 않은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1등 홈페이지를 성공의 기준으로 생각하게 되어 아직 자신이 가보지 않았던 성공의 방향과 길을 1등 홈페이지가 제시하여 주고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홈페이지 레이아웃부터 메뉴, 디자인, 정책 등 많은 것들을 1등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만듭니다. 그리고 바로 이러한 이유로 예전이나 지금이나 만들어지는 홈페이지의 대부분이 홈페이지에서 취급하는 서비스나 상품만 조금씩 다를 뿐 대부분 동일한 형태대로 개성 없이 모두 비슷하게 만들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홈페이지들은 아무리 1등 홈페이지를 따라 만들었다 해도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그저 수많은 홈페이지 중에 하나일 뿐입니다. 왜냐하면 홈페이지의 차별성과 독특한 개성, 그리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차별적인 전략을 찾아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혹자는 “내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는 디자인 면에서 차별화가 되어 있고 이것이 바로 경쟁력이다”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디자인이 여러분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매출을 보장해 주리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크나큰 착각이 아닐 수 없습니다. 디자인보다 매출에 더 큰 영향을 주는 훨씬 더 중요한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을 확보하는 고객확보시스템입니다. 고객확보시스템이 없는 홈페이지는 아무리 디자인이 차별화되었다 한들 빚 좋은 개살구에 불과할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홈페이지 디자인이 잘되어 있다 해도 잘 팔릴 거라는 것은 고정관념에 불과한 것이며 이것은 성공의 요인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디자인을 힘주어 말했던 여러분이 여전히 성공에 목말라하고 있다는 사실이 여러분의 생각이 옳은 게 아니었음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1등 홈페이지는 성공의 기준이 아니다. 보이는 것만을 믿지 말라.


물론, 홈페이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1등 홈페이지를 연구하는 것은 좋습니다. 1등을 하게 된 데는 그만큼 소비자의 관심과 호응을 일으킬 만한 이유를 가지고 있는 것도 분명한 사실일 테니까요. 또 그런 1등 홈페이지의 성공요인을 내 홈페이지에도 그대로 구현하면 그렇지 않은 것에 비해 그만큼 성공확률이 높아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1등 홈페이지를 벤치마킹 하는데 여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니, 1등 홈페이지를 따라하지 않으면 오히려 “내가 홈페이지를 잘못 만들어 실패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에 휩싸여 1등을 무조건 따라할 수밖에 없게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1등하는 홈페이지는 홈페이지 자체가 노하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1등 홈페이지의 형태와 외형은 결과적으로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지 그렇게 만들었기 때문에 1등을 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현재 여러분이 보고 있는 1등 홈페이지의 경우 하루아침에 1등이 된 것이 아닙니다. 그들 역시 현재까지 사업을 해오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아이템과 홈페이지에 대한 최적화의 과정을 거치며 결과적으로 현재의 모습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즉, 처음부터 현재의 홈페이지 모습으로 시작해서 곧바로 성공한 것이 아니라 수많은 시행착오와 나름대로의 노하우 축적과정을 거치면서 현재의 모습에 이르게 된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홈페이지의 성공요건이 보이는 것만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말해 줍니다. 1등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운영자에겐 홈페이지의 겉모양만으론 찾아볼 수 없는 보이지 않는 시스템과 노하우가 있습니다.

1등 홈페이지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만들고 키워내는 역량이 계속해서 커지게 되고 그 과정에서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고객을 확보하는 다양한 시스템과 노하우가 적용되어 결국 그것이 업계에서 1위를 하게 만든 것이지, 현재 보이고 있는 홈페이지 모습만으로 인해 1위를 하게 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1등 홈페이지를 성공하는 홈페이지의 기준으로 삼아서 1등 홈페이지의 겉모습만을 무작정 따라하면 안 되는 이유인 것입니다.

1등 하는 홈페이지는 곧 성공의 요건을 갖춘 홈페이지라고 생각하여 그대로 따라 만들지만 이는 성공과는 거리가 먼 겉모습만 흉내 내면 된다고 생각하는 여러분의 착각일 뿐인 것입니다. 사실이 이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은 그저 1등 홈페이지에서 겉으로 드러나는 면만 보고 이를 성공의 요소라고 판단하여 이를 열심히 따라 만드는 우를 범하고 있습니다.

제 말에 공감하지 못하시겠다면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너나 할 것 없이 1등하는 홈페이지를 벤치마킹하였지만 그중에 성공한 사람은 몇이나 되는지, 또 여러분의 경우엔 어땠는지 스스로 답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1등 홈페이지를 겉모양만 보고 쉽게 따라하지만, 그리고 따라만 하면 자신도 1등할 것 같아 1등 홈페이지의 겉모양만을 믿고 쉽게 사업을 시작하지만 막상 시작하면 1등은커녕 살아남기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정말로 1등 홈페이지가 성공하는 홈페이지라면 이를 따라 만들었다면 당연히 성공하는 것이 맞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이것이 바로 1등하는 홈페이지가 모두 성공하는 홈페이지가 아니라는 증거이며, 여러분이 1등하는 홈페이지를 아무 생각 없이 그대로 벤치마킹해선 안 되는 이유이기도 한 것입니다.

여러분 중에도 직접 경험한 분이 있을 테지만 1등하는 홈페이지를 따라 해도 성공하지 못하는 것은 1등하는 홈페이지라고 해서 반드시 성공하는 홈페이지라고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공하는 홈페이지는 1등 홈페이지가 아닌 구매설득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진 홈페이지다.


그러면 대체 1등 홈페이지 대신 어떤 홈페이지를 벤치마킹해야 할까요? 그것은 결과적으로 1등을 하게 된 1등 홈페이지가 아닌 홈페이지 자체가 성공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기에 앞으로 성공할 수밖에 없는 홈페이지여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공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춘, 그래서 앞으로 성공할 수밖에 없는 홈페이지란 대체 무엇일까요? 그것이 바로 구매설득시스템에 입각한 고객확보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진 홈페이지입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고객확보시스템을 구성하는 구매설득시스템에 대해 알지 못했기에 구매설득시스템을 홈페이지에 제대로 구현하지 못했고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면 구매전환율이 높아져 현재의 방문자를 유지만 해도 매출이 오름에도 이를 알지 못하기에 매출을 올리기 위한 다른 방편으로 더 많은 방문자를 오도록 만드는 방법에만 집중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각종 강의나 책들도 모두 더 오게 만드는 방법만 말하고 있을 뿐 더 사게 만들면서도 더 오게 만드는 혹은 더 오게 만들면서도 더 사게 만드는 방법인 구매설득시스템에 대해서는 누구도 제대로 말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홈페이지가 성공하기 위해선 2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하나는 더 오게 만드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더 사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처럼 더 오게 만드는 것만으론 부족합니다. 이제는 더 사게도 만들어야 합니다. 더 사게 만들면 더 오게 만드는 것도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더 오게 만들면서도 더 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구매설득시스템이며 그렇기에 구매설득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진 홈페이지는 사람들이 더 많이 오게 만들고 더 많이 사게 만들어 성공하는 홈페이지가 되는 것입니다.

1등하는 홈페이지조차도 구매설득시스템이 제대로 구현되어 있지 않다.


그런데 이러한 구매설득시스템을 1등 홈페이지라고 해서 모두 갖춘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1등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운영자 역시도 구매설득시스템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1등하는 홈페이지라도 만일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고 홈페이지에 구현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큰 매출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며, 이러한 구매설득시스템에 대해 처음부터 알았더라면 더 빠른 시간 안에 1등 홈페이지가 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물론 그 중에는 구매설득시스템 중 일부를 구현한 곳이 있기도 하지만 이는 드문 편이고 또한 의미도 제대로 모른 채 구현하여 그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1등 홈페이지도 상황이 이럴 진데, 하물며 다른 홈페이지는 더 말할 필요도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부터 성공하는 홈페이지의 기준은 당연히 1등 홈페이지가 아니라 구매설득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진 홈페이지가 되어야 합니다.

성공하기 위해선 1등 홈페이지를 따라 만드는 것이 아닌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갖춘 홈페이지를 운영해야 한다.


만일, 앞으로도 구매설득시스템을 몰라서 홈페이지에 구현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홈페이지는 계속해서 광고를 하고 홍보를 해도 방문객은 잘 늘지 않을 것이고, 홈페이지에 방문한 방문객이 구매도 잘 하지 않을 것이며 결과적으로 매출도 오르지 않아 여전히 가난한 홈페이지를 계속해서 운영하거나 가난하진 않더라도 현재의 한계를 극복하여 더 크게 성장하진 못할 가능성이 클 것입니다.

잘 팔리는 홈페이지의 비밀이자 성공하는 홈페이지의 조건이며 기준인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구현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아무리 1등 홈페이지를 벤치마킹하여 1등 홈페이지를 따라가려고 발버둥 쳐도 시간이 갈수록 격차가 커지는 현실에 좌절감만 더해 감을 경험하게 될 수도 있음을 아셔야 할 것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7 4 - ⑤ [마케팅]을 강조하며 영업하는 시중의 홈페이지제작 업체(자)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지도 구현하지도 못한다. M 최고관리자 06.04 1685
16 4 - ④ [모바일 홈페이지 무료제공]을 강조하며 영업하는 시중의 홈페이지제작 업체(자)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지도 구현하지도 못한다. M 최고관리자 06.04 1298
15 4 - ③ [디자인]을 강조하며 영업하는 시중의 홈페이지제작 업체(자)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지도 구현하지도 못한다. M 최고관리자 06.04 1624
14 4 - ② [다양한 기능]을 강조하며 영업하는 시중의 홈페이지제작 업체(자)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지도 구현하지도 못한다. M 최고관리자 06.04 3005
13 4 - ① [무료 홈페이지 제공]을 강조하며 영업하는 시중의 홈페이지제작 업체(자)는 구매설득시스템을 제대로 알지도 구현하지도 못한다. 댓글3 M 최고관리자 06.04 1955
12 3 - ⑤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소셜(SNS)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2 M 최고관리자 02.27 1427
11 3 - ④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3 M 최고관리자 02.26 1538
10 3 - ③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언론홍보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2 M 최고관리자 02.26 1713
9 3 - ②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이메일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2 M 최고관리자 02.26 1711
8 3 - ①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블로그, 카페, 지식인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2 M 최고관리자 02.22 1968
7 2 - ⑤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광고와 홍보를 많이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M 최고관리자 06.04 1655
6 2 - ④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좋은 제품을 팔아도 잘 팔리지 않는다. M 최고관리자 06.04 1640
5 2 - ③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싸게 팔아도 잘 팔리지 않는다. M 최고관리자 06.04 1818
열람중 2 - ②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잘 되는 홈페이지를 따라 만들어도 잘 팔리지 않는다. M 최고관리자 06.04 1675
3 2 - ① 구매설득시스템을 구현하지 않으면 디자인이 좋아도 잘 팔리지 않는다. 댓글4 M 최고관리자 06.04 2023
2 1 - ① 구매설득시스템을 홈페이지에 구현하면 더 사게 만들어 절로 방문객이 늘고 저절로 구매가 일어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 M 최고관리자 11.11 4289
1 1 - ② 구매설득시스템을 홈페이지에 구현하면 더 오게 만들어 저절로 방문객이 늘고 저절로 구매가 일어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 M 최고관리자 11.13 1321

 

 

<!> 저작권위반 경고 : 저작권자 © www.marketingcode.co.kr , '허경수' I 본 내용은 '마케팅코드', '허경수'가 저작권 및 상표를 등록한 마케팅코드의 지적재산이자 책으로도 출판될 내용이 포함된 내용으로서 본 내용에 대한 무단전재, 재배포 등을 금지하며 본 내용을 도용하거나 유사컨셉을 사용하여 저작, 강의, 컨설팅, 홈페이지제작 등의 영업행위에 이용할 시 마케팅코드와 제휴된 법무법인으로부터 사전예고없이 저작권법 위반, 상표법 위반,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으로 고소되어 형사처벌과 동시에 당사로부터 동 내용으로 민사소송을 당하실 수 있으니, 본 사이트의 모든 내용에 대해 허락없이 도용 및 유사컨셉, 유사용어 및 문구를 사용하는 등의 표절을 해선 않됩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