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新 인터넷 광고 기법' 속속 선보여
작성자 : M 최고의하루
등록날짜 : 2008.12.23 10:52
2,138
'新 인터넷 광고 기법' 속속 선보여
광고의 노출정확도와 연관성을 높이는 새로운 인터넷 광고기술이 속속 선을 보이고 있다.

NHN의 네이버(www.naver.com)는 상반기 안에 '문맥 광고'(contextual ads)를 전격 도입해 독자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문맥광고란 사이트의 내용, 문맥을 분석해 연관성(relevance)이 높은 광고를 싣는 기법으로 구글(애드센스)과 오버추어(콘텐츠 매치), 다음(클릭스) 등이 실시하고 있는 인터넷 광고 방식이다.

가령, 발렌타인 관련 기사나 콘텐츠에 초콜릿이나 꽃배달 같은 연관성 높은 광고를 노출하는 식이다.

이용자들에게는 기존 검색 광고보다 연관성 있는 정보성 광고를 자연스럽게 제공하고, 광고주들에게는 보다 다양한 광고 수단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장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기술적인 접근이 쉬운 것이 아니다.

문맥과 목록(인벤토리), 양질의 DB, 광고 등 다양한 요소를 정밀하게 분석해야 하기 때문에 고도의 언어처리 기술이 필요하다는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네이버가 지난 6개월 동안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인 것도 이 때문이다.

NHN e비즈 사업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여민수 이사는 "내부적으로 테스트한 결과 CTR(Click through rate/온라인 광고가 노출된 횟수와 클릭수의 비율) 품질이 해외 업체보다 2∼3배 더 높아 제일 나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문맥광고 시장도 결국 기술적인 차이에서 승부가 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도 자체 사이트 이외에 외부의 개인 블로그나 다른 웹사이트에는 문맥광고를 걸지 않기로 했다. 부정클릭에 대한 문제 소지가 많기 때문이다.

여 이사는 "광고주를 보호할 안정장치가 마련되지 않으면 자칫 문맥광고 시장이 훼손되고 신뢰성을 잃을 수 있다"며 "어느 회사 광고가 신뢰와 연관성이 더 높은지가 관건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야후코리아(www.yahoo.co.kr)도 최근 기존 온라인 광고보다 노출 정확도를 높인 새로운 광고기법을 도입했다.

야후의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시스템은 글로벌 표준 광고 노출 측정법으로 광고가 사용자 인터넷 브라우저에 최종적으로 완전히 노출되었을 때에만 광고가 노출된 것으로 인정하는 새로운 광고기법이다.

기존 방식은 사용자가 웹 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서버에서 광고 호출이 발생하게 되고 이를 노출 수로 인정하기 때문에 게재 속도 지연으로 실제 사용자가 광고를 접하지 못했을 때는 물론 웹 페이지가 열리기 전에 다른 페이지로 이동해 광고가 노출되지 않았던 경우에도 광고가 노출된 것으로 측정되는 단점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이 강조하는 부분이다.

야후코리아 관계자는 "광고주들에게 노출 정확도와 신뢰를 주는 광고 방식으로 상반기 인터넷 광고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단기적으로 광고수익이 떨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온라인 광고의 맹점으로 지적되어 온 타깃층에 대한 노출정확도와 키워드와의 연관성, 그리고 신뢰성을 개선하려는 광고상품이 올해 새로운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7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5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