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 블로그 현황<?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XML:NAMESPACE PREFIX = O />
- 1200만 이상의 국내 블로그 사용자. 검색을 통해 양질의 정보 도출하고 있으며, 기업과 연관된 해당 토픽을 온라인 상에서 이미 장악하고 있음
- 블로거에 대한 진단이나 답변 등 현재 국내 기업들은 블로거에 대한 준비나 직접 블로깅하는 준비가 되지 않음
2. 블로그PR 마케팅 장점
- 전문가로 포지셔닝 가능(자신과 회사가 동시에)
- 고객관계의 개인화
- 신뢰구축의 커뮤니케이션 (위기상황에서 매니아 블로거의 도움가능)
- 미디어관계 개선
- 팀/고객와 공동작업 촉진 (피드백 반영)
- 지식관리 (메타블로그에서 회사 직원들 블로그관리)- 인재채용에 도움
- 아이디어, 제품 등의 테스트베드
- 잘 활용된 사례 :GM
=> 아직까지 국내에서 이만한 장점을 보이는 기업 블로그가 있는지는 의문이다. 온라인 상의 오피니언이, 네거티브 PR에 효과적인 상황은 많이 보았는데.. 쩝쩝...
3. 블로그 PR의 효과적 전략
- PR 1.0=> PR 2.0으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블로그를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포스팅하고! 신뢰를 교환하며, 자사에 적합한 블로그를 찾는 것이 첫 단계
- 1) 글에서는 재미와 인간적 냄새가 나야 하며, 2) 자주 끊이지 않고 진행하야 하며 3) 포털 북마크와 메타 블로그 등록을 통해 배포영역을 확대해야 함
=> 이부분은 100%공감이 가지만 200%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하다. 재미와 인간적 냄새를 겸비한 블로거 눈맞춤의 기업 블로그라... 블로그에 개인 아이덴티티를 부여하지 않고 이것이 가능할까하는 의문이 들면서, 역시 블로그 PR은 쉽지 않은 부분이라는 느낌!
[출처] 밀리언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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