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파워블로거를 통한 블로그 마케팅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9 09:12
2,069
 

<?xml:namespace prefix = o /><?XML:NAMESPACE PREFIX = O />

 

 

2006, 2007년 온라인 마케팅의 핫이슈 중의 하나로 블로그마케팅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단순한 포스팅을 통한 블로그 관리가 아닌 파워블로거 및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블로거를 통한 블로그 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쿠쿠블로그에서 알아본다.

 

1. 기존의 포탈 내의 브랜드 카페/블로그 운영 형태에서 탈피하여 자사의 홈페이지 또는 전문블로그를 통해 블로거들의 관리와 교류의 거점으로 활용되어야 합니다. 특정 카페 또는 블로그를 메인 플랫폼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블로거들의 활동에 제약이 가해져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활동영역의 제한을 받게 된다.

 

%B1%D7%B8%B21_millioncomm.jpg

 

2. 누구나 응모는 할 수 있지만 아무나 블로거가 될 수는 없다. 브랜드 충성도와 블로그 전파력을 가진 블로거 선정이 중요하다. 장기적인 운영을 위해 경품혜택만을 보고 가입하는 블로거들의 배제를 위해 까다로운 블로거 선정기준이 필요하다. 기본미션을 통해 1차적으로 블로거를 선정하고 정기적인 미션 수행을 통한 장기적 활동을 통하여 블로거로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절차를 만들어야 한다.

 

%B1%D7%B8%B22_millioncomm.jpg

 

3. 블로거들의 활동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블로거 활동에 따른 혜택이 주어야 한다. 블로거에게도 등급을 주어 그에 따른 혜택도 차별을 주어 미션수행의 질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B1%D7%B8%B23_millioncomm.jpg

 

4. 오프모임을 통하여 블로거들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할 수 있다. 쿠킹 이벤트와 같은 이벤트 모임을 통해 블로거들간의 교류의 장을 만들어 주며 오프모임 이후 온라인을 통한 자발적인 후기 게시로 마케팅의 극대화 효과를 볼 수 있다.

%B1%D7%B8%B24_millioncomm.jpg

 

 

블로거 성공 노하우

 

1. 타겟의 마음으로 접근하라. 대부분의 쿠쿠 블로거의 경우 여성, 주부가 많아 전담 인력이 주부팀장에서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2. Detail 이 생명이다. 블로거 선정부터, 미션 운영, 블로거 관리까지 집행스텝이 세부적인 요소까지 챙겨아 한다.

%B1%D7%B8%B25_millioncomm.jpg

 

3. Long-term으로 운영하라. 블로그 마케팅은 최소 1년 이상 장기적 전략으로 접근하여야 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블로거가 진화하고 질 높은 컨텐츠가 생성되며 그에 따라 블로그 마케팅의 전술은 상황에 맞게 변화 할 수 있다.

 

4. 오프모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오프모임은 실체감을 부여하고 전시효과가 크기 때문에 파워 블로거을 중심이 된 오프 모임을 통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야 한다. 

 

%B1%D7%B8%B26_millioncomm.jpg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0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7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9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7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6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7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8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4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8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3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61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2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2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6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9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3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3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3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7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