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니만 마커스’의 전략적 블로그 ‘화제’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9 08:41
2,753
니만 마커스의 패션 디렉터 켄다우닝(Ken Downing)이 니만 마커스 웹사이트에 올리는 기업형 블로그(Corporate blog)를 운영해 화제다. 이 블로거에는 지난 2월 8일 막을 내린 뉴욕 패션위크에 참가한 디자이너 중 21명 디자이너들의 컬렉션 리뷰를 담고있다.

백화점들간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가운데에서도 지속적으로 좋은 판매실적을 거두고 있는 것이 하이앤드 디자이너 브랜드 의류와 액세서리들. 따라서 하이앤드 브랜드를 구입하는 소비자층의 충성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로 기업형 블로그가 사용된다.

니만 마커스의 Ginger Reeder는 지난 가을부터 시작된 다우닝의 블로그가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버그도프 굿맨도 유사한 전략을 구상중이다. 바니스 뉴욕의 경우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사이몬두난(Simon Doonan)이 지난 2000년부터 뉴욕 옵저버 뉴스페이퍼에 ‘Simon Says’ 패션 컬럼을 기고해 오고 있다. 이밖에도, 편집매장 체인 인터믹스(Intermix)의 VP/머천다이징 살슬론(Sarl Sloane), 이베이의 스타일 디렉터 콘스탄스화이트(Constance White)가 유사한 블로그를 운영한다.

리테일러들의 패션쇼 리포트는 다른 미디어들과 다른 성격을 지닌다. 정확한 분석과 공정한 평가 보다는 소비자를 유인하고 판매를 높이는 것이 패션쇼 리뷰의 목적. 다우닝은 니만에서 판매하는 디자이너의 리뷰만을 쓰고 있으며, 각 리뷰는 웹사이트 각 디자이너의 제품과 링크돼있다. 두난의 경우, 신문에 기고하는 컬럼과 바니스 뉴욕의 판매량은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 그러나 트렌드를 짚어내고 카탈로그, 윈도 디스플레이와 광고에 어떤 아이템을 선정할 것인지 도와주는 패션 디렉터의 역할로 확대되면서, 판매와의 연결고리가 만들어지는 셈이다.

TI20072191.jpg

사진 설명

사진 1 Ken Downing이 니만 마커스 웹사이트에 운영하는 블로그. 첫화면에 ‘RUNWAY REPORT: Ken Downing tells all!’이라는 제목에 블로그가 링크되어 있다. 첫날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에서부터 마지막날 랄프 로렌에 이르기까지 21명의 디자이너 패션쇼에 대한 리뷰가 게제되어 있다.

사진 2 바니스 뉴욕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Simon Doonan. 2000년부터 신문에 기고해 온 패션 컬럼은 현재 불고 있는 블로그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다.

사진 3 Sarl Aloane이 편집매장 인터믹스에 운영하는 블로그

사진 4 Constance White가 이베이에 운영하는 블로그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3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0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75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1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9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7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6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7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8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4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8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3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62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3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3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8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2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9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0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8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1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3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3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8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3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8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