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오픈마켓] PPL 광고를 사고파는 시장의 등장
작성자 : M 최고의하루
등록날짜 : 2008.12.18 14:29
2,293
소위 영화나 드라마의 효과가 국가 차원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PPL(Product Placement) 광고 기법(영화나 TV 드라마 등 영상 매체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광고 기법)에 대한 관심과 활용도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의 주요 대상 계층이 PPL로 등장하는 제품의 목표 소비자와 정확히 부합될 경우, 커다란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부각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미국에서는 아예 이러한 PPL 광고 물량을 사고파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등장했다고 한다. 미국의 AP통신에 따르면 넥스트미디엄사는 영화, 방송사, 비디오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와 PPL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를 연결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고 한다. 이러한 사례는 우리 나라 시장에도 조만간 이러한 PPL 광고 전용 마켓플레이스가 등장할 수 있음을 예측하게 해준다.

이 새로운 시장의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작 영화, 드라마의 제작과 관련한 PPL광고 물량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고, 광고주들은 PPL광고에 필요한 광고 비용과 광고 효과를 산출하는 과정에서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 미디어리서치의 도움을 받게 되어 있다고 한다.

광고주는 항상 최적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광고 기법을 찾아 다니고, 이러한 광고를 수주하는 매체나 광고 대행사들은 자신의 매체가 가장 최대의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하곤 한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소비자들이 과연 어떤 매체의 광고에 가장 관심을 가지면서 소비로 연결시킬 것인가 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타겟이 될 수 있는 소비자층의 제품 광고에 대한 생각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급선무일 것이다. 왜냐하면, PPL 기법이 아무리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도 영화나 드라마가 그 작품의 스토리나 내용보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광고를 위해 존재하는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그 거부 반응은 더욱 클 수 있기 때문이다.

* 마케팅 트렌드 리더! 황수경 드림.

 

출처: 휴넷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1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