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옷가계 쇼핑몰
작성자 : 3 midopa
등록날짜 : 2011.11.05 15:12
3,671
제 쇼핑몰을 더 잘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였다.
 
이에 대한 질문에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의류 쇼핑몰은 굉장히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런데 고객의 마음은 의외로 단순합니다.
 
첫번째가 " 마음에 드는 옷 "
두번째가 " 착한 가격 "
세번째가 " 자세한 상세정보 "
네번째가 " 고객후기 "
다섯번째가 " 좋은 위치에서의 홍보 & 광고 "
 
입니다.
 
위 다섯가지를 반드시 충족시켜주어야 합니다. 특별한 정보는 필요없지요.
자신이 원하는 옷을 수많은 사이트들 중에서 찾으면 되니까요.
 
그러면, 경쟁자를 물리치고 이기는 방법을 생각해보자면
 
바로 " 고객을 선택하는 일 " 입니다.
 
 
예를들어, 커플티 전문으로 하여, 수 많은 다른 경쟁사들 보다. 월등히 앞선다는 점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커플이라는 고객한정)
또 하나 더 예를 들자면, 클럽갈때 입는 옷, 다른 클럽갈때 입는 옷을 취급하는 곳보다 상품력, 가격력, 고객후기가 앞서야
합니다.
 
인터넷에 옷가게를 하나 오픈하는 것은 매우 쉬운 시대가 됐습니다.

내 능력으로 어딜 파고 들어야 할지, 경쟁자들이 적은 곳이 어딧는지 분석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한 시대 입니다.
 
 
이길수 있는 곳에서 승부하십시오.
 
이겨 놓고 싸우십시오!
 
 
또 한가지는 홈페이지의 용도를 명확히 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매장을 운영 하고 계신다면,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한 사람들에게 명함을 주고
회원가입 해주시면 OOO를 드린다는 오퍼를 제공하여, 가입을 유도합니다.
즉 홈페이지는 매장에서 구매한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사용되고,
부수적으로 인터넷의 수많은 네티즌을 상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장에서 구매한 사람들만 대상을 한 경우에는
이미 매장 옷들의 스타일에 만족스러워 하고, 원단에 만족스러워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따라서, 신상품이 나왔을때 힘들게 돌아다니기 보단 이미 검증된 믿을만한 업체 부터 찾는 다는 이야기 지요
 
 
그런데, 밀리오레나, 동대문 옷가게들은 너무 많아서 방문했던 매장을 잃어버리기 일수 입니다.
그러니, 홈페이지로 고객관리를 하는거지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또 다시 세일즈를 한다는 취지 입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인터넷 홍보를 감행하여, 또 다른 잠재고객을 색출 하는 것 입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14 cpfmsl
맞습니다 맞고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09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68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8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1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5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4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5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7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3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7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60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0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2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5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8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2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2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3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6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