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가계 쇼핑몰
내 능력으로 어딜 파고 들어야 할지, 경쟁자들이 적은 곳이 어딧는지 분석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한 시대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또 다시 세일즈를 한다는 취지 입니다.
작성자 : midopa
등록날짜 : 2011.11.05 15:12
제 쇼핑몰을 더 잘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였다.
이에 대한 질문에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의류 쇼핑몰은 굉장히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런데 고객의 마음은 의외로 단순합니다.
첫번째가 " 마음에 드는 옷 "
두번째가 " 착한 가격 "
세번째가 " 자세한 상세정보 "
네번째가 " 고객후기 "
다섯번째가 " 좋은 위치에서의 홍보 & 광고 "
두번째가 " 착한 가격 "
세번째가 " 자세한 상세정보 "
네번째가 " 고객후기 "
다섯번째가 " 좋은 위치에서의 홍보 & 광고 "
입니다.
위 다섯가지를 반드시 충족시켜주어야 합니다. 특별한 정보는 필요없지요.
자신이 원하는 옷을 수많은 사이트들 중에서 찾으면 되니까요.
자신이 원하는 옷을 수많은 사이트들 중에서 찾으면 되니까요.
그러면, 경쟁자를 물리치고 이기는 방법을 생각해보자면
바로 " 고객을 선택하는 일 " 입니다.
예를들어, 커플티 전문으로 하여, 수 많은 다른 경쟁사들 보다. 월등히 앞선다는 점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커플이라는 고객한정)
또 하나 더 예를 들자면, 클럽갈때 입는 옷, 다른 클럽갈때 입는 옷을 취급하는 곳보다 상품력, 가격력, 고객후기가 앞서야
합니다.
또 하나 더 예를 들자면, 클럽갈때 입는 옷, 다른 클럽갈때 입는 옷을 취급하는 곳보다 상품력, 가격력, 고객후기가 앞서야
합니다.
인터넷에 옷가게를 하나 오픈하는 것은 매우 쉬운 시대가 됐습니다.
내 능력으로 어딜 파고 들어야 할지, 경쟁자들이 적은 곳이 어딧는지 분석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한 시대 입니다.
이길수 있는 곳에서 승부하십시오.
이겨 놓고 싸우십시오!
또 한가지는 홈페이지의 용도를 명확히 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매장을 운영 하고 계신다면,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한 사람들에게 명함을 주고
회원가입 해주시면 OOO를 드린다는 오퍼를 제공하여, 가입을 유도합니다.
즉 홈페이지는 매장에서 구매한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사용되고,
부수적으로 인터넷의 수많은 네티즌을 상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장에서 구매한 사람들만 대상을 한 경우에는
이미 매장 옷들의 스타일에 만족스러워 하고, 원단에 만족스러워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따라서, 신상품이 나왔을때 힘들게 돌아다니기 보단 이미 검증된 믿을만한 업체 부터 찾는 다는 이야기 지요
그런데, 밀리오레나, 동대문 옷가게들은 너무 많아서 방문했던 매장을 잃어버리기 일수 입니다.
그러니, 홈페이지로 고객관리를 하는거지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또 다시 세일즈를 한다는 취지 입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인터넷 홍보를 감행하여, 또 다른 잠재고객을 색출 하는 것 입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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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4 cpfmsl
맞습니다 맞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