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인터넷 쇼핑몰 거대기업과 소규모기업의 서비스차이및 장단점
작성자 : 3 나또치
등록날짜 : 2010.09.12 14:36
2,032
인터넷 쇼핑몰의 부익부 빈익빈

현재 인터넷 쇼핑몰은 양분화를 달리고 있다
거대쇼핑몰은
수많은 회원으로 인해 회원이 회원이 물어와
점차 더욱 커지고 있다
그러나 소규모 쇼핑몰들은 오늘100개가 생기면
오늘 100개가 문을 닫는 실정이다
그럼 장단점을 비교해보자

*반품과 교환의 편의성*
수많은 회원을 거느린 거대 쇼핑몰들은
반품이 거의 되질 않는다
반품을 다 받아주다보면 인력이 너무 많이 든다나
(그많큼 반품이 많다는 증거다)
그래서 벼룩시장이란 코너를 만들어 놓았다
(반품이 않되니 회원들끼리 알아서 해결하라는거다)

소규모 쇼핑몰
반품100%된다
제품이 자신이 있어서 이기도 하겠지만
거대 쇼핑몰에 대한 틈새이기도 하다

*같은제품의 가격비교*
인터넷 쇼핑몰 업체는 거의다 동대문 도매시장에서 물건을 해온다

거대쇼핑몰
가격이 비싸다
같은 물건이지만 인터넷상이기때문에
원단이틀리니,디자인이 틀리니 하면서 가격이 비싼 이유를 댄다

소규모 쇼핑몰
가격이 싸다
회원확보를 위해 같은 제품을 싸게판다
그래도 남는다

*배송의 신속성*
거대쇼핑몰
빠른건 빠르고 느린건 느리다
제품물량확보에 따라 제품별로 차이가 난다

소규모 쇼핑몰
똑같다

*다양항 이벤트및 적립금제도*
거대쇼핑몰
이벤트가 다양하고 적립금도 많이 준다
좋은 점이다
하지만 적립금이 많다는거
다른이면을 보면 그만큼 많이 남긴다는거 아닐까?

소규모 쇼핑몰
거대기업 상대하기위해
박리다매에 적립금까지 따라가려니
가랭이 찢어진다
그래서 점차 소규모 쇼핑몰 사라져간다

현재 거대쇼핑몰의 장점은
제품의 다양성
많은 회원으로 인한 신뢰를 바탕으로 커 나가고 있다

그치만 모방송프로그램 불만O에서 방송한 백화점의류 거품처럼
거대쇼핑몰의 옷값에 거품이 많이 껴 있지않은지
잘판단하고 쇼핑해야겠다

인터넷 쇼핑잘하는 노하우
거대쇼핑몰 한 두개정도 즐겨찾기해놓고
소규모 쇼핑몰 열개 정도만 알고 있으면
좋은옷 싸게 구매할수있는게
인터넷 쇼핑 아닐까?

출처는 지식 in!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0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7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9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6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6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7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8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4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7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61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2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2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6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8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2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3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3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7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