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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쇼핑몰 홍보에 앞서 준비해야 할 사항
작성자 : 3 나원
등록날짜 : 2014.09.02 17:22
2,194
인터넷비즈니스를 위한 인프라가 안정적으로 구축된 지금,단지 쇼핑몰을 오픈하는 과정은

시간과 비용적인 측면에서 볼때 과거 몇년전 보다 매우 용이해졌습니다.


과거 10년 전만해도 온라인 비즈니스 인프라가 매우 취약하여 쇼핑몰을 하나 오픈하려면 

많은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했습니다.

또한 온라인환경에서의 마켓이 가시적인 성공아이템으로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쇼핑몰을

오픈하는 과정은 매우 신중했었죠.

그렇기 때문에 쇼핑몰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철저한 준비과정이 요구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대중매체를 통해 온라인마켓의 성공사례가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주변에서도 성공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 찾아보는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겁니다.


그렇다면 과거에 비해 현재가 온라인마켓에서의 성공이 더욱 쉬워진것일까요?

제생각에는 그렇지 않다는 겁니다.

현재의 온라인시장환경은 많은 경쟁자,가격의 파괴등으로 과거보다 더욱 과열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치열하고 경쟁적인 인터넷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시장환경을 바로 이해하고

그에 대응한 철저한 준비가 과거보다 더욱 필요할것입니다.

그럼 쇼핑몰을 만들고 오픈하여 홍보를 해서 고객이 찾아오게 하면 되지  뭘 준비해야 하느냐는

의문이 생깁니다.그 준비가 바로 홍보를 효율적으로 이끌어 성공으로 가게할 열쇠입니다.


홍보에 앞선 준비과정은 오프라인 시장과 비교하면 이해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오프라인에서의 사업과 온라인사업은 유사한점도 있고 전혀 다른점도 있습니다.


온라인,오프라인의 차이점중 한가지를 거론하겠습니다.

오프라인에서의 성공요소중 한가지가 바로 가게의 위치입니다.

그렇다면 가게의 위치에 해당하는 부분이 온라인에서는 무었일까요?
 
오프라인에서의 좋은 가게 위치에 자리잡는 것이 온라인에서는 내 쇼핑몰로 고객을 오도록 만드는

일련의 과정들입니다.바로 홍보부분에 해당할 것입니다.



오프라인에 가게의 위치가 좋은데...장사가 안되는 경우가 있지요?

사람들의 눈에 잘 띄는 곳이라서 사람들이 이용을 하게 됩니다.

눈에 잘띄고 사람이 많이 온다고 모두 성공을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눈에 잘띄어 찾아와서 이용을 해보니 음식의 맛이없다거나,

혹은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이 없거나 서비스마인드가 되어있지 않다거나,신용이 없다거나

할때에도 성공할 수 있을까요?

윗글에서 오프라인에서의 좋은 위치에 해당하는 부분이 온라인에서는 효과적인 홍보임을 이미 거론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쇼핑몰을 오픈하고 열심히 홍보를 해서 사람들이 찾아오게 됩니다.

오프라인고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이 방문한다고 모두 성공을 할 수 있을까요?

만약 내가 운영하는 쇼핑몰이 다른 쇼핑몰과 비교하여 상품,가격,디자인,서비스,구매의 편이성등의
 
부분에서 우위에 서지 않는다면 성공할 수 있을까요?

특별함이 준비되지 않은 쇼핑몰의 홍보는 오히려 독이 됩니다.
 
홍보비용은 비용대로 나가고,찾았던 고객들은 다시는 그 쇼핑몰을 찾지않게 될것이니까요.

나중에 그 사태를 파악하고 다시 문제점들을 수정한다고 해도,이미 이전에 방문시 강한 인상을

받지 못했다면  고객들은 다시 찾아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쇼핑몰을 홍보하기에 앞서서 내 쇼핑몰의 현재 상태를 잘 점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어떤 것들을 점검해야 할까요.

1.고객의 요구가 무었인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구매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쇼핑몰인지 점검을 해야 합니다.

   가격,경쟁쇼핑몰과의 차별화,고객과의 소통,주문의 편이성,타겟고객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갖추는일,등등 많은 요소들이 있을것입니다.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에 대해서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운영자의 입장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내 쇼핑몰을 바로보는 객관성이 중요합니다.
   내가 소비자라면 과연 이곳에서 망설임없이 구매를 할것인가?


2.성공한 쇼핑몰의 벤치마킹...아주 중요할것입니다.

   경쟁사중 성공한 쇼핑몰을 분석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민해야 합니다.
   무었때문에 성공했을까에 대한 해답을 받드시 찾아 내야 합니다.
   그리고 성공요인을 찾았다면,반드시 내 쇼핑몰에서도 적용을 해야 합니다.
 
3.벤치마킹으로 끝난다면 영원한 2인자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벤치마킹한 후에는 반드시 남들이 하지 않는 내 쇼핑몰만의 특별한 무언가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것은 반드시 고객이 무었을 원하는지를 알아야 가능합니다.
   그것이 아마도 차별화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차별화는 판매하는 아이템에 따라서 달라질것입니다.

  

자 이제 쇼핑몰을 홍보해서 , 찾아주신 고객님께서 만족할 환경이 조성되셨나요?
그럼..이제 쇼핑몰의 홍보에 필요한 적절한 비용을 책정하고 맘껏 홍보하십시요.
그럼 준비되지 않았을때보다 홍보에 들어가는 비용이 효율적으로 집행될것입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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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 콜차이나
좋은정보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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