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쇼핑몰 마케팅 가이드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2 15:04
1,996

쇼핑몰 마케팅 가이드

 

1.
무한정 판매하는 상품보다는 일정수량을 예고하고
판매하는 상품에 고객들은 매력을 느낀다.
어쩐지 희소가치가 느껴지기 때문이다.
인가가 많은 상품은 1차로 일정수량을 판매하고 재입고
시기를 언제라고 공지에 띄우면 기다리는 사람들도 많다.

 

2.
초창기 오픈마켓과 개인쇼핑몰을 함께 운영하게 되면
광고비를 절감하는 동시에 쇼핑몰 이름을 노출시킴으로써
고객들이 검색을 통해 쇼핑몰 이름을 노출시킬수 있는데
이제 이것은 쇼핑몰 사업의 고전적인 방법이라 할만하다.

오픈마켓의 구매자에게 판매 물품 배송시 쇼핑몰 주소가

담긴 명함을 함께 동봉하여 홍보합니다.

 

 

3.매체 이용
여성들은 미용실,패션샵,은행에서 잡지를 보다가
쇼핑몰을 기억한후 들어가 보는 경우가 많다.
재고는 잡지나 매체에 협찬광고 형식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다. 협찬을 하면 쇼핑몰 주소나
연락처를 넣어주는 광고가 많으므로~

 

4.포털 사이트 활용

다음 비즈 카페 , 사이월드 미니홈피,타운 ,네이버 카페,블로그 ,

네이버 지식 in 등을 홍보에 적극 활용해 봅니다.

 

 

5.틈새시장 연구~
남성쥬얼리
여자친구에게 선물하려고 들어왔다가
여자친구것도 사고 덤으로 자신의
악세사리도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그외에 애완용품 쥬얼리,어린이 쥬얼리

 

6.
쇼핑몰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일관된 인터페이스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잦은 변화로 매번 학습이
필요한 인터페이스는 좋은 구조라고 할수 없다.

 

 

7.
멋있는 상품 이미지 한장!
여러장의 이미지를 올리고 색상별로,사이즈별로
자세하게 설명한 상품보다 매출이 훨씬 좋았던 경험이 있다.
보기에 멋있는 이미지는 몇 마디 상세한 말보다 더 위력이 있다.

 

8.
이름있는 대기업 서비스와 제휴
사이트에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으로 생각한 것이

ok캐쉬백 가맹점 로고다.
신뢰도가 높은 대기업 서비스와  제휴가 되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사이트 자체의 신뢰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거둘수 있었다.

 

9.
개인 쇼핑몰은 고객 한사람,한사람에게 맞춤 서비스를

해주는 형태다.즉 오픈마켓의 가격에 휘둘리지 않는 자기만의

맞춤 제품을 가지고 특정 취향을 가진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이다.

이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10.
패션 악세사리 쇼핑몰 컨셉과 매치되는
화장품 브랜드,여성 의류 쇼핑몰과 제휴하는 것도

마케팅의 한 방법이다.
예를 들어 내수 고가 화장품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

엔프라니등과 제휴!

 

11.
이번기간이 아니면 다시 살수 없다는 긴장감과, 한정판매
즉시구매로 이어지도록 한정판매,기간한정등의 문구를

적절히 배치하라. 실제 매출 증대 효과가 있다.

 

 

12.
상품사이즈는 실측 사이즈로 비교 가능하게 만든다.
cm,inch등 보다는 담배값,우유팩,라면처럼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수 있는 물건과 제품사이즈를 비교해 직관적으로

인지 시켜준다.

 

13.
기존 쇼핑몰과 어울어 지면서도 뭔가 차별화되야

경쟁업체 보다 비교우위에 설수 있다.

 

14.
내가 파는 제품에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고객에 문의사항에 적합한 답변을 해 주므로써

고객에게 신뢰감을 준다.

 

15.
월별,시즌별, 세부 키워드 포토폴리오를 구성해

놓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봄 맞이 신상품 출시 이벤트!~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데이 등등

 

16.
EC호스팅 업체 [메이크샵]에서 쇼핑몰을 만들면
야후 패션 소호, 네이버 지식 쇼핑, 옥션, 다음 온캣등에서

내 상품이 검색된다.


17.

고객들이 쇼핑몰 사이트에 가입할 때는 자신의 원하는

스타일과 맞기 때문입니다. 상품 컨셉트를 자꾸 바꾸면

고객을 유지하기가 어려워 집니다.

 

 

18.
[오픈마켓]에서 인기 상품 검색하는 방법
옥션 best 100
G마켓 베스트 top 50

 

19.

기존의 시장에서 g마켁과 옥션이 선두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터파크가 오픈마켓 서비스를 개장했습니다.
그리고 다음의 디엔샵에서 온켓을 인수하며서
마켓플레이스의 개념을 도입했고 GS이스토어,우리홈쇼핑,CJ몰도
마찬가지로 미켓플레이스 시장에 진출하면서 규모를 키우고 있습니다.

 

 

20.
G마켓은 쇼핑웹진(쇼핑지식거래소)을 실시간으로 상품평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이미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올려놓은 상품평을 볼수 있습니다.
G마켓의 쇼핑웹진과 유사한 서비스는 옥션의 옥션토크,
디엔샵의 디엔블로그, 라이벌대결코너등이 있습니다.

 

 

21.

매체홍보활용2
자신의 사이트와 연관된 기사거리를 만들어서 각종 신문사의

유통이나 인터넷담당자에게 새벽4시 정도에 메일을 보내기 바랍니다.

수많은 메시지 중에서 여러분의 글이 가장 위에 올라와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신문기사는 그 내용을 기사화할 확률이 높습니다.

 

 

22.
이미지마케팅
G마켓은 최근에 인기가수 이효리를 모델로 선정하여 이미지

홍보에도 신경을 쓰면서 업계1위를 차지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23.
오픈마켓(마켓플레이스)에서 매주 히트상품을 검색해야 하고

어떤상품,어떤 가격대가 팔리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24.

명함제작
외국어,한국어 명함을 각가 제작 합니다.


25.

고객관리

첫 구매 고객 이벤트
단골고객혜택(무료배송,할인쿠폰,경품제공,G스템프(G마켓의경우),특정상품의 할인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23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02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50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0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1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1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0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87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55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396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0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46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29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895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4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53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46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81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2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09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2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1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0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26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55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6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0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26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0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