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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광고,쇼핑몰홍보,쇼핑몰운영, 해서는 안될것들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2 14:54
1,978

1.쇼핑몰사이트에 시끄러운 음악을 틀어놓는곳
음악을 틀게되면 사이트로딩이 느려지며, 회사 등에서 몰래쇼핑하는 고객을 모두 놓치게 됩니다. 또, 시끄러운 음악의 경우 사이트를 닫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 집니다. 음악이 아무리 좋아도 이것때문에 방문을 더하거나 더 사는 사람은 없습니다. 효과 0 % ~ 마이너스 100 % 의 행위입니다.
이상하던 좋던 자동 프로그램깔기가 있으면 이것도 모두 없애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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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송을 다음날로 미루는 행위
사이트의 경쟁력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빠른 배송 서비스에 소비자는 가장 큰 점수를 줍니다. 가격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며, 대형몰의 틈바구니에서 살아남을려면 배송이 빠르다는 중소 쇼핑몰의 장점을 살려야 합니다.
택배사를 이용시 가급적 가장 늦게 방문하라고 하세요. 오늘주문은 내일 손님에게 도착한다는 원칙으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핑계로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분이 지금도 계시리라 믿습니다. 그럴때에는 상품공급의 방법을 바꾸던가 하십시오. 대형몰과 경쟁에서 앞설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나마 이 격차도 날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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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홍보하나 없이 안팔린다고 고민하는 행위
아무리 좋은 제품과 저렴한 가격이라도 홍보가 하나도 없으면 당연히 안팔립니다. 하루 몇백명정도가 오지 않는다면 하나도 안팔리더라도 상품이나 가격의 문제가 아닌 경우가 더 많습니다.
안팔린다고, 세일이나 이벤트만 열고, 배송비를 깍아줄 것이 아니라 일단 홍보를 하십시오. 공짜로 준다해도 홍보없이는 신청자가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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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교환이나 환불 등에 짜증내며 전화받는 행위
말도 안되는 환불이나 서비스를 요구하는 고객을 대하다보면 점점 화가 치미는 것이 보통사람의 경우입니다. 우리는 보통사람이 아닌,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장들입니다. 보통과 같이 운영하면 성공은 당연히 없겠죠.
어떤 손님이 막말을 하던, 회사차원에서 아주 침착히 대해주시고 큰 손해가 아니면 좋게 해결해 주시는 것이 손해가 아닌 또다른 홍보비 지출인 것입니다. 손님은 회사랑 얘기하고 있는 것이지, 나 개인이랑 얘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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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게시판 답변을 즉시 달지않는 행위
게시판 답변을 즉시 달아야 좋은 이유는 여러분이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이유 X 10배 정도 됩니다. 모르는 장점도 무척많으니, 일일이 설명해 드리지 않더라도 반드시 즉시 답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투잡으로 하시는 경우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은 피할수 없는 일입니다만, 이때에도 날짜상 답변은 그날 날짜로 달아주도록 하십시오.
즉시답변 99% 의 효과, 그날 답변 60%의효과 다음날 답변 15%의효과 그다다음날 답변 -> 달든말든 거의비슷 (2%) -> 쥔장조사결과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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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멋진, 그러나 어려운 도메인
쇼핑몰 이름은 멋지게 할 필요없습니다. 멋지면서 외우기 쉬우면 좋겠지만, 작명가가 아닌이상 아무리 머리를짜내도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한마리를 선택하게 되는데, 멋진것보다 외우기 쉬운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멋진 것은 이미지상으로 만족만 될뿐 매출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메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려운 스펠링을 영어자랑 하듯이 도메인에 달아봤자 아무 소용없습니다.
한글을 영어화 시킬때에도"ㅓ""u" 가 들어간 것은 피하심이 좋습니다.
"어구래" 쇼핑몰 이것을 영어로 써보십시오. 다 틀립니다. ^^
무조건 쉬운 단어로 만드십시오. 단골확보와 입소문에 좋습니다.
손님들은 책이 book 인지 buk 인지 모른다고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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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분양몰에 미련을 두는 사람들
분양몰이 홍보하는 내용대로, 앉아서 운영하는 사업은 쇼핑몰뿐만아니라 그 어느것도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쉽게 돈을 버는 사업은 어디에도 없다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더구나, 분양몰을 홍보하는 노력이면 자신이 만든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이 더욱 판매가 많아집니다. 그러므로 분양몰에 자꾸 눈을 돌릴 필요가 없습니다.
배송도 안하고 도매상도 안찾고.. 이것이 무슨 쇼핑몰입니까? 아무리 많이 판들, 다른 사업을 구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막대한 가입비를 지불하는 분양몰로 성공사례가 있나요? 저는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사기로 고소한다는 것은 많이 봤습니다만. 정말 안된 말이지만, 분양몰은 거의 성공이 힘들다고 보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8. 쇼핑몰에 절대 투자 안하는 행위
오프라인상점에는 수천만원을 넣으면서, 온라인 쇼핑몰에는 단돈 만원도 홍보비로 지출안하는 사람은 사업을 접으시기 바랍니다. 돈이 없어서 홍보를 못한다고 하지만.. 돈없이 사업하기 힘든 것은 어느 분야나 마찬가지 입니다. 돈이 없으면 몸으로 때우십시오. 온갖 사이트 다 다니며 홍보라도 하시고, 머리를 써서 어떻게 홍보할 것인지 생각하십시오. 인터넷은 아이디어만 있어도 살수 있습니다. 사이트 만드는것에는 몇백투자하면서 홍보에는 몇십도 투자안하는 것은 거꾸로 가는 것입니다. 성공사이트의 대부분은 사이트만드는 비용보다 홍보에 몇배이상 투자하고 있습니다. 안그러면, 남들과 같은 상품으로는 큰 매출을 이루기는 힘들 것입니다.

주의점 : 가격대 효과비가 엄청떨어지는 곳에 모르고 광고비를 지출하는 실수를 하지 마시고 철저히 알아보고 하십시오. (검색엔진최초등록비는 홍보비가 아닙니다. 예산짤때 초기 사이트 구축비에 포함하십시오) 또, 안되는 구조의 쇼핑몰을 붙잡고 미련을 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전면개편을 하시든지 탈출구를 찾으세요. 안되는 구조의 쇼핑몰은 결국 안됩니다. 계속 미련두게되면 운영비만 점점 축나는 결과가 오며, 홍보를 한들 소용이 없습니다. 자신의 쇼핑몰에서 안팔리는 포인트를 파악하였다고 하면, 과감하게 투자하여 바꾸십시오. 물론 모험입니다. 그러나 모험이 없는 사업은 이세상에 없습니다.

 

9. 너무 거만하거나 너무 비굴한 행위
좀 팔린다고 쏟아지는 질문과 서비스에 점점 소홀해 지면 더 크게 망하게 됩니다. 오프라인도 좀 팔린다고 불친절한곳은 대부분 언제고 망합니다. 반드시 사람이 많을수록 점점 더 친절해 져야 합니다. 거꾸로, 너무 손님이 없는 경우, 고객이 문의 했을때 답변등에서 너무 티나게 팔려고 하지 마십시오. 온라인 쇼핑몰의 근간은 사이트 상에서 판매 권유가 되는 상품설명이나 사이트이미지가 이루어져 있어야지, 상담을 통해서 판매하는 것은 이미 쇼핑몰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설명이나 사이트 를 개조하시기 바랍니다. 한명에게만 팔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질문이나 요구에 대해서는 매우 정확한 처리와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이 여러개 있으면 꼭 한두개 빼고 대답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지 않도록 반드시 주의하세요.

 

10. 이벤트창이 뜨는 행위
쉽게 말씀드려 내가 소비자라고 생각하고 이벤트창이 열리는 곳을 방문해 보십시오. 10중89는 보지않고 닫아버립니다. 귀찮습니다. 이사이트를 방문하면 귀찮다는 느낌을 은연중에 자꾸만 주다보면 소비자가 나의 쇼핑몰에서 느끼는 감정은 조금씩 나빠지게 될수 있습니다. 그렇게 알리고 싶은 내용이라면 메인화면의 잘보이는 곳에 위치시키시고 추가설명이 필요하면 링크를 거시기 바랍니다. 대형몰이라고 해서 반드시 쇼핑몰을 잘운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 대형몰에서는 달고 있다고.. 따라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운영잘하는 사이트는 새창뜨기가 없습니다. 득보다 실이 많다는 판단이겠죠. (대형사이트도 운영못하는 곳은 많습니다. 투자금으로 유지하거나, 쇼핑몰이라면 홍보를 많이해서 손님이 가득한 것 뿐) 그리고, 컴퓨터에 많은 것이 깔려 익스플러러가 버벅거리는 컴에서는 새창띄우느라고 한번더 프로세서가 힘을쓰기 때문에 사이트로딩이 2배걸리게 됩니다. 득보다 실이 많은것은 하지 않음이 옳습니다.

 

출처- 네이버 rkdgmavlf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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