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사용후기 마케팅 무섭네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2 14:50
1,946
사용후기 마케팅 무섭네

 

인터넷 쇼핑 업계에 UCC(User Created Contentsㆍ이용자가 만드는 콘텐츠) 마케팅 열풍이 뜨겁다.

 

고객이 상품 후기를 사진으로 올리는 ‘포토 상품평’이 주목 받고 있는 것은 물론, 쇼핑몰 운영자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올리는 등 UCC 콘텐츠를 활용한 코너를 앞다퉈 마련하고 있다.

이는 UCC 콘텐츠에 열광하며, 자기 표현에 적극적인 네티즌들의 성향이 인터넷몰 환경에도 적극 반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G마켓은 ‘베스트 프리미엄 상품평 모음전’ 이벤트를 열고 해당 상품을 구입한 고객이 상품평을 사진으로 올리면 선착순, 추첨 및 최우수 베스트 상품평을 선정해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5만원 상당의 G마켓 선물권을 증정한다.

또, ‘아낌없이 주는 G마켓’ 이벤트를 통해 프리미엄 상품평으로 추천된 100명에게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에서는 상품평 마케팅을 현재 패션 상품 중심으로 하고 있지만 추후 뷰티, 먹거리, 생활 용품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인터파크에서도 쇼핑 커뮤니티인 ‘쇼핑노하우’에 ‘포토후기’를 작성하면 바로 등록돼 쇼핑지식정보로 검색, 활용된다.

포토후기는 작성할 때마다 10촉씩 적립되고 추천 포토후기는 300촉씩 적립돼 총 1만촉이 되면 1만원권 기프트 카드로 전환해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인터넷몰의 판매자들도 UCC콘텐츠를 통해 고객 몰이에 한창이다.

이미 G마켓에서 문구류, 캐릭터용품 판매하고 있는 ‘주인장 닷컴’은 홈쇼핑처럼 판매 제품을 유머러스하게 설명한 UCC동영상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주인장닷컴’은 코믹하게 설정한 1인 동영상이 문구류나 캐릭터용품의 주 고객인 신세대의 주목을 끌 수 있었고, UCC동영상을 올린 후 매출이 100배 늘어나는 등 톡톡한 효과를 보고 있다.

또, GSe스토어에서는 상품의 특징이나 작동 방법 등을 동영상으로 올릴 수 있는 ‘쇼핑&플레이’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들은 녹화기능이 있는 캠코더나 디지털 카메라, 휴대폰 등 간단한 장비만 갖추면 별도 비용 없이 동영상 정보를 올릴 수 있게 했다.

GSe스토어는 상품 당 최대 30M의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밖에 엠플에서도 다음달 2일까지 ‘싸이헬스 휘트니스 상품기획전’을 열고 UCC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싸이헬스는 건강, 운동 관련 동영상 콘텐츠 중심의 휘트니스 전문 커뮤니티 사이트로, 몸짱되기 동영상 UCC 콘텐츠를 올리면 수익을 돌려주는 시스템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번 기획전은 엠플에서 판매하는 싸이헬스의 휘트니스 관련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은 물론, 제품 1개 구매 시마다 싸이헬스 내 휘트니스 동영상 10편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G마켓의 한 관계자는 “인터넷 몰의 UCC콘텐츠는 사용자가 보다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어 폭발적으로 확산될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오픈마켓에서는 고객 몰이 및 수익성 증대에 효과가 있는 UCC마케팅을 통해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UCC콘텐츠 양산을 적극 권유하고 이를 활용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이지 기자(eji@heraldm.com)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0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71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9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5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6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7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8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4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7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61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2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2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5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5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8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2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3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3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7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