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인터넷 쇼핑몰 매출이 오르지 않는 분을 위한 글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2 14:41
1,743
독자 쇼핑몰판매건, 오픈마켓(마켓플레이스)판매건 나름대로 상품과 가격이 괜찮은데 매출이 오르지 않아 고민을 하는 판매자가 많다.

프로모션 방법에서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체크해서 다시 한 번 시도해 볼 일이다.

쇼핑몰의 경우 오픈 후 기본적인 검색엔진등록(홈페이지등록)만으론 안된다는 얘기는 이미 수 차례에 언급을 했지만, 중요성을 정확히 인식하지 못한 판매자들이 있다.

단순 홈페이지 등록은 검색엔진에 돈만 지불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래서, 일단 등록만하고 나면 모든것이 다 끝난것으로 알고 그대로 방치하기 쉽다.

하루에도 수 천개의 웹 사이트가 새롭게 등장하는 마당에 , 기존 사이트들 사이 또는 맨 끝 페이지에 등록이 된다고 무슨 의미가 있단 말인가.

검색엔진을 지배하지 못하는 웹 사이트는 광고를 아무리해도 매출 효과는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운영자는 검색엔진상위등록은 반드시 해야하며, 여유가 되면 당연히 광고도 같이 병행을 해 줘야 한다.

대다수의 운영자는 이 부분까진 거의 비슷하게 행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매출이 많은 곳과 그렇지 못한 곳의 차이는 가면 갈수록 커지게된다.
물론 이유야 여러가지들이 있을 수 있다.

1. 상품구성력이 떨어진다.
... 다른 샵 보다 구매할 만한 상품구성이 안된 쇼핑몰을 말하는데, 인터넷 판매가 용이한 트랜드를 읽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2. 가격경쟁력에서 떨어진다.
...스타일,상품구성,퀄리티도 비슷한데 비해 가격에서 밀릴 경우에는 당연히 경쟁에서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인터넷 고객은 가격차이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3. 마케팅력이 부족하다.
...몰 디자인도 다른 곳 보다 이쁘게 잘 했고, 상품구성,가격 다 좋으나 고객방문자가 없다면 이는 마케팅의 실패라고 봐야 한다.

4. 구매전환률이 떨어진다.
...마케팅을 잘해서 방문자 확보를 많이 했으나 실제 구매가 이뤄지질 않는다면 역시, 상품구성, 가격경쟁력, 고객응대등 복합적인 요인에서 기인한다.

특히, 고객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단골고객확보만 하더라도 어느정도 기본 매출은 확보한다고들 한다.

하지만, 최근 쇼핑몰 추세를 보면 단순 '단골고객'만으로도 버티기 힘들다.
단골고객이란? 한 번 구매를하고 지속적으로 재구매를 해 주는고객을 말 한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고객은 언제든지 떠날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란 것이다.

더 낮은 가격, 더 좋은 품질, 더 좋은 서비스가 지원되는 곳이 나타나면 고객은 당연히 언제든지 이동을 하게 된다,
본인 경우만 보더라도 이 부분은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그래서 이제는 단골고객확보가 아니라 '충성고객'을 만들어야 하는 시점이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7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5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