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되게 하려면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2 14:39
1,876
네이버 랭킹 : 사이트의 인기도, 관련도, 유사도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
로 계산하여 정렬하는 방식입니다.
이 때 네이버만의 독특한 알고리즘이 사용됩니다.
- 플러스 인기순 : 네이버 플러스 사이트에 대해서 인기도순(사용자의 유효
한 클릭횟수)으로 정렬하는 방식입니다.
- 관련도순 : 관련도순 보기는 검색어의 주제와 관련있는 순서대로 정렬하는
방식입니다.
- 인기도순 : 인기도순 보기는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들을 클릭한 수를 기준으
로 정렬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각각의 %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 :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
을 때, 검색된 모든 사이트들을 인기도순으로 정렬했다는 의미입니다. 10%,
25%, 50%, 75% : 네이버 랭킹의 상위 10%, 25%, 50%, 75% 에서 인기도순
정렬했다는 의미입니다.
- 등록일순 : 등록일순 보기는 네이버 디렉토리 서비스에 등록된 순서대로 정
렬하는 방식입니다.


[ 해설] 사용자의 유효한 클릭횟수
네이버의 경우에 검색결과에 [사용자의 유효한 클릭횟수]를 사용하는 것이
야후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검색한 사람이 검색 결과를 보고, 클릭한 횟수를 순위에 중요한 정보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 부가적 설명]
네이버의 경우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특히나 플러스 등록을 하시면,
아무래도 상위에 검색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선을 많이 받기 때문에 클릭 횟수도 증가한다고 보시
면 좋습니다.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네이버에서는 플러스 등록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에 탁월한 한국어 분석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검색엔진마케팅의 과학적인 분석 결과

- 검색순위와 설명문구

1. 홈페이지가 네이버에 등록된 설명문구가 중요합니다.
2. 타이틀과 설명문구에 나타나지 않은 단어로는 절대로 검색되지 않습니다.
3. 띄어쓰기를 잘 분리하므로, 가급적 중요단어는 붙여쓰는 것이 좋습니다.
4. 유사어 사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사한 단어의 경우에 모두 설
명문에 포함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 검색순위의 변경 주기

1. 야후의 검색 순위는 급격히 바뀌며 변동의 폭이 넓습니다.
2. 인기도와 설명문의 관계에 의하여 급격히 상승할 여지가 있습니다.
3. 프리미엄 등록을 신청하면, 검색순위가 급격히 상승할 여지가 있습니다.
4. 타이틀에 포함되기 어려운 단어는 인기도에 의해 순위가 좌우됩니다.

**** 결론 ****

1. 홈페이지 설명문구가 클릭을 유도하여야 한다. (홈페이지의 인기도 점수
에 관련됨)
2. 프리미엄 등록으로 초기에 상위에 검색되어야 한다. (빈익빈 부익부 현상
의 극복 요령)
3. 검색결과에서 클릭을 많이 받아야 한다. (인기도 상승)
4. 홈페이지 설명문구에 타겟 키워드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홈페이지 관련
도 점수에 관련됨)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7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5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