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옥션과 온켓을 활용하자.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2 11:59
1,631
옥션과 온켓을 활용하자!!!


검색엔진마케팅에 어느 정도 수준에 올랐다면 다음에는 “옥션”에 도전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전략을 가지지 않고 옥션에 뛰어들었다가 탈세범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잘 팔린다고 무턱대고 가격을 낮추고 팔다가 분기말에 세무서에서 나오는 부가가치세 통지서를 받고 한번 죽고, 소득세통지

서를 받고 두번 죽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옥션에 물건을 싸게 올려놓으면 물론 잘 팔립니다. 신나게 팔고 옥션에 다양한

수수료를 물고 분기말에 부가가치세와 소득세 받고 쓰러지죠… 많이 팔리는 만큼 부가가치세와 소득세를 내야하니 잘 팔린다

고 좋아하기만 할 일은 아니죠.

옥션은 판매자 교육에 많은 돈을 투자하여 판매자를 교육하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금에 관해서는 교육이 인색합니

다. 만약 세금에 대해 정확하고 강하게 교육을 한다면 당연히 가격을 오르겠지요? 그럼 매출을 떨어지니 옥션에서는 당연히

세금에 관해서는 형식적으로만 올려놓고 수수방관을 하는 것입니다. 결국 옥션과 소비자는 살고 판매자는 죽는 상황이 오는

것이죠. 같은 물건을 한 사이트에서 같이 팔면 당연히 가격이 조금이라도 싼걸 사겠죠? 그럼 판매자는 경쟁이 붙어 서로 가격

을 내려서 판매하고 분기말에 부가가치세 맞고 다음달에 소득세 맞고 탈세범이 되서 쫓기고….


전에도 지속적으로 말씀을 드렸지만 쉽게 돈을 번다고 하는 사람들은 절대 믿으시면 안됩니다. 알지 못하는 곳에서 그들이 수

익을 버는 것입니다. 누가 쉽게 버는 방법을 알려주겠습니까? 만약 옥션에서 교육하는 대로 사업자를 위한 업체라면 서로 가

격경쟁으로 제살깍기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하면 안됩니다. 정말 옥션에서 사업자를 위한 업체라면 수수료를 낮춰야 합니다.

옥션의 교육을 보면 뛰어난 성공스토리가 많습니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만 보도를 하죠. 당연하겠지만 현실적으로 판매자가 손해보는 경우가 너무 큽니다.

또한 옥션에서는 아무리 팔아도 남는 건 판매자 아이디 하나입니다. 결국 자신의 본체 쇼핑몰은 하나도 남지 않는다는 것입니

다. 고객관리도 못하고 3-4년을 뼈빠지게 팔고 서비스를 해도 단골하나 남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옥션에게 끌려다니지만 말고 이젠 판매자가 옥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옥션에서 수익을 벌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고 고객을 만드는 하나의 마케팅장소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옥션의 방문자는 실구매자로 되어있기 때문에 방문객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러한 옥션을 잘활용한다면 쇼핑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옥션은 자신의 쇼핑몰을 홍보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것을 모두 따지고 들어가면 성공하기 힘듭

니다. 우리는 쇼핑몰로 돈을 벌려고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항상 그것을 염두해 두고 노력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옥션에서 표

면적으로는 홍보를 못하게 되어있지만 빈곳이 많이 있습니다. 우린 그런 헛점을 공략하는 것입니다.


옥션을 공략하는 방법

1. 옥션은 고객들이 싸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이것을 자연스럽게 자신의 쇼핑몰도 싸다는 이미지를 심어 줄수 있습니다.

2. 배송시 이메일과 전화, 또는 sms로 고객을 자신의 쇼핑몰로 최대한 끌고 와야 합니다.
- 기간을 길게 잡고 1천원경매로 하여 즉시구매가를 넣지 않고 올리는 방법입니다. 판매를 희망하지 않으므로 상품갯수도 1개정도만 할 수 있습니다. 즉시구매로 하면 자꾸 판매가 이루어지므로 옥션에 수수료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3. 상품사진에 최대한 자신의 쇼핑몰을 노출시킨다.
- 사진에서 자신의 쇼핑몰로 유도를 시킬때에는 어려운 영문주소보다는 한글인터넷주소로 쉽게 고객에게 인식시키는 것이 유리합니다.

4. 옥션에 노출되는 이메일주소에 자신의 쇼핑몰을 알린다.
- 옥션에 노출되는 판매자의 메일주소에는 꼭 자신의 쇼핑몰주소가 있는 메일로 자신의 쇼핑몰을 알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자신의 쇼핑몰이 www.ishopkorea.co.kr이라면 관리자 이메일 주소를 help@ishopkorea.com 이고 AS주소는 “서울 양천구 목동 ISHOPKOREA 담당자”

5. 상품배송시 배송박스를 이용하자
- 상품을 보낼 때 고객과의 만남이 있습니다. 이때 다양하게 고객을 자신의 쇼핑몰로 유도하는 것입니다. 박스에 스티커에 자신의 인터넷주소와 한글주소를 같이 노출시켜놓는 것입니다. 또한 관련상품을 이벤트상품으로 제공하면서 자신의 쇼핑몰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이벤트 상품과 보너스점수를 준다고 하면 주위의 관련된 사람에게 소개 시켜줄 것 입니다.


인터넷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을 모셔올 수 있습니다. 옥션에서 수수료가 높다고, 세금이 많다고 포기하지말고 옥션의

단점을 버리고 옥션의 장점을 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프라인 시장에서 고객을 모시기 위해 판매자는 길목에서 목이 터져

라 소리를 지르고 삐끼활동을 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거의 몸으로 때워서 고객을 모셔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은 머리

만 잘 써도 한번 클릭에 많은 고객을 모셔올 수 있습니다.

옥션을 백화점이라고 생각하시면 자신의 쇼핑몰은 입점된 쇼핑몰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백화점측에서 입점된 쇼핑

몰은 홍보하지 못하게 하는 거죠. 이때 판매자는 백화점말만 듣고 넉놓고 있다가 분기말에 세금 때문에 두번 죽지않고 사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입니다. 최대한 옥션을 이용해서 자신의 쇼핑몰로 유도하는 것입니다. 옥션에 지불하는 수수료는 마케팅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 네이트통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8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6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