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고객을 움직이는 서비스 시나리오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2 11:42
1,580

고객을 움직이는 서비스 시나리오

저자 김민호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XML:NAMESPACE PREFIX = O />

 

* 고객의 니즈(needs) 원츠(wants) 바탕으로 동선기획(flow planning) 중요성 인지해야

* 최적화된 동선을 만드는 데는 고객과의 feedback 작업이 무엇보다 중요!

 

건축과 홈페이지 구축은 매우 유사한 점이 있다. 건축에서 동선은 설계의 기본이다. 동선을 고려하여 설계를 하여야만 편리함을 느끼기 때문이다. 사람은 주로 안방과 부엌 그리고, 화장실의 이동이 가장 많기 때문에 이들의 동선을 최적화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그럼, 웹사이트 동선은 어떻게 그려야 하는가?

 

먼저 고객의 니즈(Needs) 원츠(Wants) 분석하여, 가장 중요한 부분부터 차례대로 시나리오를 그린다음, 로그분석을 통해 시나리오대로 움직임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그렇지 않다면 분석자료와 사이트방문 움직임을 고려하여 새로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계속적으로 움직임을 살피고, 수정하여 나가야 한다.

, 시나리오를 예상해서 만들고 그것을 바탕으로 사이트 기획을 하여야만 동선의 최적화를 그려낼 있다.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디자인 레이아웃(Layout) 치중하면서도, 고객의 동선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

사업분석을 통해서 마케팅 최적화, 사이트 최적화를 하고 있지만, 중요한 것은 툴에 의해 전략을 세우고 프로세스를 정리한 것을 어떻게 웹사이트에 옮겨 놓느냐가 중요한 과제다.

 

아무리 분석을 잘한다 해도 기획을 그르친다면 헛고생한 일일 것이다. 기획의 기본은 마케팅 전략과 고객의 움직임을 얼마나 이해하는가에 달려있다.

 

고객은 어떻게 움직일까?

 

정보를 찾는다든지 쇼핑을 한다든지.. 이제는 지식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이해하고 후에 쇼핑을 하는 유저들이 많이 늘어나고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7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4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83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5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4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2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0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2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9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2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7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1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7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0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5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7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04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4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2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3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2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4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5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5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2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6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2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