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홍보는 존재를 알리는 것이다.- 쇼핑몰 홍보방법
작성자 : M 최고의하루
등록날짜 : 2008.12.19 14:39
1,465
쇼핑몰 홍보방법

 

2000765716_a5bd2170_1.gif
홍보는 존재를 알리는 것이다!

홍보는 인터넷쇼핑몰이 존재하고 있음을 널리 알리는 것을 의미한다. 인터넷쇼핑몰이 존재하고 있더라도 홍보가 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 것과 다름없는 것처럼, 쇼핑몰의 존재를 알리는 것은 중요한 활동이다.

오프라인에서는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홍보활동으로 간판, 쇼윈도, 전단지, 현수막 등을 활용하지만, 온라인에서는 검색엔진등록, 키워드광고, 카페, 블로그, 이메일, 오픈지식 등 오프라인과는 다른 홍보수단들이 활용된다.

이외에도 인터넷쇼핑몰 홍보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검색엔진을 빼놓고 이야기 하기는 힘들어졌다. 검색엔진은 소비자가 유입될 수 있는 1차 관문으로 인터넷쇼핑몰의 가장 큰 홍보수단이 되었기 때문이다.

검색은 관심의 결과!

2000765716_0410f9eb_2.gif
사람들이 검색을 한다는 것은 무엇인가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정보를 찾기 위함일 수도 있고, 뉴스를 보거나, 리포트를 작성하기 위함일 수도 있다.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모두 물건을 구매하기 위한 소비자는 아니지만, 물건을 구매할 확률이 전혀 관심 없는 사람보다 높은 것은 사실이다.

이런 관점에서 검색광고는 기존 4대 매체(TV, 라디오, 신문, 잡지)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검색광고는 구매할 의사가 있는 잠재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TV, 신문, 라디오 광고보다 효과가 높기 때문이다.

네이버, 다음을 집중 공략하라!

2000765716_e3f153e3_3.gif
흔히 말하는 5대 포털(네이버, 다음, 엠파스, 야후, 네이트)의 시장점유율은 99%에 달하며, 이중 네이버가 70% 내외, 다음이 15%내외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시장점유율이 말해주듯이 인터넷쇼핑몰 운영자라면 네이버와 다음을 집중 공략할 필요가 있다.

 

네이버, 다음을 활용한 홍보방법은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플러스프로 등 유료 키워드광고와, 지식in, 지역정보, 블로그, 카페, 동영상, 이미지 등 무료홍보방법 등이 있다.

쇼핑몰 홍보는 단기적으로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등 유료광고가 쇼핑몰을 알리는데 효과적이며, 장기적으로는 검색엔진 최적화, 카페/블로그 등을 통한 컨텐츠 제공 등이 양질의 트래픽을 이끌어 내는데 효과가 있다.

실제로 랭키닷컴의 자료에 의하면 네이버 통합검색 후 고객들의 이동경로는 지식인 29%, 이미지 검색 24%, 카페/블로그 18%, 동영상검색 14%, 웹검색 13%, 사진검색 11%, 뉴스검색 8% 순으로, 양질의 컨텐츠 제공이 유료광고보다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은종성칼럼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