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SEO vs CPC
작성자 : M 운영자
등록날짜 : 2008.12.20 09:42
2,141
SEO vs CPC
 

 자연검색결과는 왼쪽에 나타나며, 유료광고인 키워드광고 검색결과는 오른쪽에 나타납니다.
 통계에 따르면 유료 Listing인 키워드광고 보다는 왼쪽의 자연검색결과에서 70%이상의 클릭이 발생합니다.

 
1028191346_56398a8b04d38_14466115950198.
 
SEO와 CPC 광고의 비교
구분 SEO CPC
적용매체 Google, Yahoo, MSN
Google, Yahoo, MSN
방식 검색엔진 특성에 맞춘
홈페이지의 최적화
키워드 별 입찰을 통해
순위 구입 후 클릭당 비용지불
주요작업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HTML소스코딩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본문 키워드 밀도/빈도/위치향상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링크인기도 향상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검색로봇 재방문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웹 로그분석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웹 카피라이팅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전략적 순위 구매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실시간 입찰 관리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예산관리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CTR관리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ROI관리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웹 카피라이팅
장점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CPC에 비해 비용이 저렴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추가 비용 발생이 없음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검색 도달률이 약70%이며 CPC광고(30%)와 비교하여 두 배 이상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높은 구매 전환률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온라인 브랜드 마케팅 등 중장기적
전략에 적합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빠른 결과 노출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작업 진행이 용이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홈페이지 구조에 제한을 받지 않음
(일부 홈페이지에서는 제한을 받는
경우가 있음)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이벤트 등 단기적인 마케팅에 적합
단점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상위노출 기간 소요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홈페이지 구조에 제한이 따름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작업결과에 대한 정확한 예측이 어려움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키워드/URL변경 시 재 작업 필요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SEO에 비해 높은 비용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클릭당 비용 발생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키워드 경쟁으로 인한 비드 증가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검색 도달률이 비교적 낮음
1028191346_56398a8b060bb_14466115950248. 광고 중단 시 모든 결과가 사라짐

[출처] SEO vs CPC|작성자 네로지깅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4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30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