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키워드지수 산출 방법(검색광고전 꼭 활용해보세요)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0 12:29
1,802

검색엔진광고시 많은 도움이 될꺼예요~!

자신의 쇼핑몰, 운영자가 스스로 파악해보세요~ 핵심은 키워드입니다.


오버추어에서는 '야후, 다음, 하나포스, MSN, 드림위즈, 알타비스타'에서 조회된 검색수를 모두 합친 것이므로 네이버보다 조회수가 많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몇개 검색어를 입력해서 비교해봤더니 3배에서 10배 가량 차이가 나는군요. 그정도까진 아닐 텐데...)


이 절차에 한번 따라 보십시오.


1. 오버추어 검색어 제안 서비스 : http://inventory.overture.com/d/searchinventory/suggestion/?mkt=kr 에서 원하는 핵심 키워드를 입력해서 조회한다.


2. 오버추어로부터 관련키워드가 조회수와 함께 제시된다.


3. 조회수가 일정 수준 이상 되는 관련키워드를 선정하여 키워드 광고를 원하는 검색엔진에서 키워드 조회수를 조회해본다. (예, 네이버 키워드 조회 : http://keywordshop.naver.com/ )


4. 각 키워드 마다 (검색엔진별로) 키워드 조회수를 기록해둔다. => 키워드의 시장 규모를 나타냅니다.


5. 각 키워드 마다 등록된 사이트 수를 조회해본다. => 키워드의 경쟁자 수를 나타냅니다.


6. 4의 결과를 5의 결과로 나눈다.


7. 키워드의 관련도(%)를 스스로 매겨 그 값을 6에 곱해본다. => 이 값이 키워드 지수입니다.


8. 키워드 지수에 여러가지 상황(을 결부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이렇게 하여 어느 검색엔진에서 키워드 광고를 하는 것이 좋은지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키워드지수는 절대값은 '절대' 아닙니다. 단지 참조 자료로만 활용하는 것이 옳습니다.


키워드 지수의 문제점


1. 키워드 조회수가 시장 규모를 나타내는 것이긴 하나, 키워드마다 고유의 가치가 다르다. 예를 들어 '꽃배달'이라는 키워드와 '엽기송'이라는 키워드의 고유가치는 다를 것입니다. 조회수는 '엽기송'이 높을지라도 시장규모는 '꽃배달'이 더 클 것입니다.


2. 같은 키워드라도 시기에 따라 가치가 다를 수 있다. 가장 쉬운 예는 최근 불고 있는 누드 촬영 연예인 이름입니다. 누드 촬영 전에는 트래픽을 상업적으로 연결할 방법이 없었으나 촬영 후에는 상업적으로 연결할 방법이 있기 때문에 키워드 가치가 높아집니다.


3. 등록된 사이트의 수가 경쟁자 수를 나타내긴 하나, 동음이의어(예, 쥬얼리 => 가수 그룹명, 보석)들이 있을 수 있고, 등록된 사이트가 모두 상업적으로 연결되는 게 아니라 정보로 연결되는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조회


다음 키워드 조회


야후 키워드 조회


엠파스 키워드 조회


오버추어 검색어 제안 서비스


검색엔진 등록 현황 조회


검색엔진 등록순위 무료 확인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1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0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