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검색엔진 상위등록 전략 [head, title, meta 테그]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0 12:06
1,828

Html 문서는 아래와 같은 구조로 되어있다.

<html>
<head>
<title>①웹페이지의 제목</title>
<meta name="description" content="②웹페이지에 대한 설명">
<meta name="keywords" content="③웹페이지에서 사용되는 주요 키워드들">
</head>
<body>④본문 내용</body>
</html>

 

본문내용(<body>)을 간결하게 표현해서 알려주는 것이 <head>의 역할이다. <head>에는 웹문서의 제목(<title>), 웹페이지의 성격, 웹페이지에 주로 상용되는 키워드와 같은 정보들이 담기게 되고, 검색엔진은 이 정보를 중시한다.

그러므로 웹페이지 최적화의 1단계는 <head> 부분을 전략키워드와 관련키워드 리스트로 장식하는 것이다.

 

1. title 부분

①웹페이지의 제목부터 살펴보자면, 타이틀에 들어가는 문구는 익스플로러의 최상단에 파란색으로 보이는 부분이다. 검색엔진의 스파이더는 이 부분을 가장 중시하므로 이 부분에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이 부분은 대개 사업자의 브랜드에 욕심이 나셔서 브랜드를 앞세우는 경우가 많은데, 신규 사업을 런칭시 사업자의 브랜드를 알고 검색하지 않는다. 따라서, 전략키워드를 내세우고 뒤에 브랜드를 표시하는 것이 좋다.

 

2. meta 부분

메타태그에도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description과 keywords 부분이다.  description은 웹페이지 컨텐츠의 성격에 대한 설명문구를 적으며, keywords는 웹페이지에서 중요한 키워드가 무엇인지 적는다.

그러나, 실제로는 전략키워드를 전진에 배치하고, 관련키워드 리스트를 후진에 배치하여 둘 다 키워드 나열식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야후에서 '수입화장품'으로 검색하면 첫 번째로 검색되는 사이트의 소스를 아래에 예로 본다.

<head>
<title>수입화장품 전문쇼핑몰 - 수입화장품</title>
<link rel="SHORTCUT ICON" href="/images/cos1000.ico">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euc-kr">
<meta name="author" content="쇼핑몰제작">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수입화장품,명품화장품,화장품,향수,샤넬,겔랑,라프레리,안나수이,비오템,엘리자베스아덴,크리스찬디올,파우치,랑콤,시세이도,에스티로더,크리니크,시슬리,설화수,헤라,cos1000,천연화장품,코스1000,코스천">
<meta name="keywords" content="명품수입화장품,향수,화장품,샤넬,겔랑,라프레리,안나수이,엘리자베스아덴,크리스찬디올,비오템,파우치,랑콤,시세이도,에스티로더,크리니크,설화수,헤라,cos1000,코스천,코스1000,천연화장품">
</head>

위와같이 <title>에는 전략키워드를 먼저 내세우고 뒤에 브랜드명을 내세운다. (이 사이트는 공식적인 브랜드명이 바로 수입화장품으로, 전략키워드와 일치시켰다.)

그리고, 메타태그에서 description과 keywords 부분을 전략키워드와 관련키워드의 리스트들로 채워 넣고 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0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0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