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오버추어 광고평가지수 높이는 방법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0 11:47
1,689
오버추어의 새로운 순위모델은 이전까지 입찰가로만 노출순위가 결정되던 방식과 달리 `광고평가지수' 개념을 도입해 검색광고 노출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노출순위를 결정하는데 있어 그 광고가 타깃집단으로부터 얼마나 클릭됐는지, 관련성은 어느 정도인지 그간의 광고품질을 반영하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품질을 높이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된다. 광고품질 향상을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우선 광고문구를 최적화시켜 높은 클릭률을 유도하고 관련성을 높여야 할 것이다. 또한 광고문구와 키워드그룹을 잘 설정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작업에 대한 검증을 할 수 없다면 과연 최적화된 것인지 이로 인해 광고품질이 상승됐는지 쉽게 인식하기 어렵다.
이를 위해 오버추어는 광고평가지수를 도입하고 그 결과를 노출순위 결정요소로 사용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좋은 광고평가지수를 받은 광고문구는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으며, 클릭당 비용 역시 절감하게 된다. 광고평가지수를 높이면 새로운 순위모델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얘기다.
sub02_sm01.gif
그렇다면 광고평가지수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최대한 호소력 있는 광고문구를 작성하는 데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키워드 및 랜딩 페이지와의 관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많은 유저들의 클릭을 받아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sub02_img_1.gif
bl04.gif 색다른 광고문구를 작성하고, 광고문구 테스트 기능을 사용해 가장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광고문구를 결정해야 한다. 다양한 광고문구 전략과 다양한 내용, 다양한 URL을 테스트하여 어떤 것이 가장 좋은 광고성과를 낼 수 있는지 알아본다.
bl04.gif 현재 사용 중인 광고문구가 경쟁사의 광고문구보다 경쟁력이 있는지, 광고 문구의 내용이 강력한지, 더 많은 유저들이 클릭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도록 특별한 내용을 담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bl04.gif 키워드그룹 내의 모든 키워드가 높은 관련성을 유지하고 있는지는 물론 광고지역 설정이 광고가 표시되는 지역에 따라 관련성 있게 설정되어 있는가도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키워드그룹에 있는 한 개 이상의 키워드가 좋은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하다면, 그 키워드를 다른 키워드그룹으로 옮기고 그 키워드와 높은 관련성이 있는 광고문구들을 작성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bl04.gif 최상의 성과를 위해서는 제목 및 설명에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좋다. 키워드 삽입 기능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키워드를 포함시킬 수 있다.
sub02_img_1_e.gif
그런데 이러한 방법으로 광고평가지수의 개선을 시도해봤는데 여전히 광고평가지수가 낮게 나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 광고문구를 다양하게 작성하고 내용을 바꿔 계속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고객들에게 무료배송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면 광고문구 카피에 무료배송을 포함시키거나 특별 바겐세일을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광고문구를 개선하여 클릭률을 높이려면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할 수 있다.
sub02_sm02.gif
특히 오버추어는 최근 광고평가지수가 낮은 광고를 찾아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광고평가지수를 개선할 수 있는 도움말을 제시해주고 있다.
계정관리시스템 관리 탭 내의 계정 요약 페이지에 있는 '낮은 광고평가지수'가 그것이다.
여기에 표시되는 광고문구는 광고평가지수가 막대 하나로 표시되는 광고문구들이다.
'낮은 광고평가지수'를 클릭하면 광고평가지수가 낮은 캠페인의 모든 광고문구를 즉시 표시해주고 광고평가지수를 개선할 수 있는 여러 도움말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광고평가지수를 보다 쉽게 개선해 나아갈 수 있고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받아 클릭당 더 적은 비용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또한 오버추어는 계정 내 알림 기능이나 이메일을 통해 꼭 추가된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 광고평가지수가 낮은 광고문구를 즉시 확인을 제공한다.
그런데 어떤 광고문구가 낮은 평가지수를 받게 되는 것인가. 광고평가지수가 낮아지는 몇 가지 경우는 다음과 같다.
sub02_img_2.gif
bl04.gif 검색 결과에서 나타나는 순위에 비해서 다른 경쟁사의 광고문구보다 클릭을 적게 받고 있는 경우.
bl04.gif 광고문구가 다른 경쟁사의 광고문구와 비교했을 때, 키워드그룹 내의 다른 키워드와 관련성이 없는 경우.
bl04.gif 다른 경쟁사의 광고문구가 내 광고문구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경우.
bl04.gif 같은 키워드그룹의 모든 키워드들을 고려하여 계산되는 광고평가지수의 특징에 따라 특정 키워드의 광고성과가 전체적인 광고평가지수를 낮추게 되는 경우.
sub02_img_1_e.gif
이러한 몇 가지 경우에 따라 가장 낮은 점수인 막대 하나의 광고평가지수를 받게 되면 광고문구는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적어지며, 이로 인해 클릭수가 급감할 뿐 아니라, 클릭당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다.
이에 낮은 광고평가지수 페이지의 정보를 사용해 낮은 광고평가지수를 받고 있는 광고문구를 찾아 광고문구의 품질을 개선하시는 것이 좋다. 특히 광고문구 및 키워드그룹을 잘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sub02_sm03.gif
광고문구 옆에 있는 '낮은 광고평가지수 도움말'를 클릭하면 광고문구의 품질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고문구 품질 개선을 위해 '낮은 광고평가지수 도움말'을 클릭했을 때 제공되는 안내는 광고문구 설명 부분의 길이, 키워드그룹에 한 개의 광고문구만 있을 때의 상태, 키워드 삽입 기능 사용 등과 같은 다양한 요인을 반영하여 결정된다.
그러나 이러한 낮은 광고평가지수에 대한 정보와 도움말을 주는 안내는 광고성과를 일반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조언이다.
검색량이 매우 큰 키워드와 같이 변경 사항이 즉각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도 있으나 광고평가지수를 향상시키는 데에 좀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도 있으며, 거의 큰 차이가 없는 경우도 물론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광고평가지수 개념을 도입해 노출순위를 결정하는 새로운 순위모델이 광고목적에 부합하는 광고전략으로 광고 캠페인을 활성화하며 광고주의 경쟁력을 높이는 합리적인 모델임은 틀림없다.
많은 광고주들이 새롭게 추가된 '낮은 광고평가지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도움말을 통해 광고평가지수를 개선해 나아가길 바란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4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9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