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오버추어 광고와 네이버 클릭초이스(파워링크, 비즈사이트)의 광고방식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08 15:26
1,636

오버추어와 클릭초이스 모두 CPC방식의 광고로 실시간 입찰을 통해 순위를 결정하고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금액이 소진되는 광고입니다.

크게 다르다는 점이 있다면 오버추어는 우선 네이버, 야후, 네이트, 드림위즈, 하나포스 등 최상단에 동시에

위치하게 되고 클릭초이스는 네이버에서만 노출한다는 점을 들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노출수나 효과, 광고단가 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순위 노출 방식은 오버추어의 경우 이번에 나온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버추어 노출순위는 입찰가와 광고평가지수, 광고품질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새로운 순위 모델은 입찰가로만 광고문구 노출순위를 결정하던 기존의 방식을 대체하게 됩니다.

[새로운 순위 모델 - 노출순위가 결정되는 방법을 보여주는 예]

1_2007-8-28_newranking%20system%20exampl




광고평가지수를 높이기 위한 4가지 전략!

• 광고문구의 제목과 설명에 키워드를 넣어주십시오.(키워드 삽입 기능 사용).
• 동일한 광고문구를 사용하고 입찰가가 비슷한 키워드는 하나의 키워드그룹으로 묶어둡니다.
• 여러버전의 광고문구를 만들고 광고문구 테스트 기능을 이용하여 최적화된 광고문구를 선택하십시오.
• 제외 단어 기능으로 관련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특정 검색 트래픽을 차단, 최적의 확장검색유형 광고문구를 작성합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입찰단가에 따라 순위가 조절되었으나 이번 시스템 개편으로 인해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입찰가와 키워드그룹별 평가지수에 따라 노출순위가 결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나온 전략을 잘지켜 운영해야만 광고단가를 낮추고 광고효과를 높이실 수 있습니다.

 

-------------------------------------------------------------------------------------------------------------------

파워링크, 비즈사이트는 네이버에서 진행하고 "클릭초이스"라고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 같이 관리하게됩니다.

오버추어와 같은 CPC방식의 광고이고요! 오버추어처럼 입찰을 하게되고 뜨는 1위~5위까지는 "파워링크"에 6위 밑으로는 "비즈사이트"에 광고가 노출됩니다.그리고 품질지수라고 있어서 광고를 하게되면 관리에 따라 부여되는 점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품질지수와 클릭비용을 계산하여 순위지수가 나옵니다.

실제클릭비용은 차순위 광고의 순위지수를 자신의 품질지수로 나눈 값에 10원을 더하여 산정됩니다.

naverjisu.gif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경우도 품질지수에 따라 광고단가가 바뀔수 있는데 현재 순위지수를 볼 수 있어 그 지수에 맞게 입찰을

해서 입찰금액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4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9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