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키워드 선정 요령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08 14:57
1,732

키워드 선정 요령

키워드는 홈페이지를 검색엔진에 등록할 때도 필요하고, 메타태그를 구성할 때도 필요합니다. 어떤 키워드를 선택하는가는 검색결과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키워드를 선택하는 요령에 대해 간단히 공부해 봅시다.

키워드란 '사용자들이 검색엔진에서 자료를 찾을 때 사용하는 핵심어'입니다.

검색을 실시하는 검색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봅시다.
내가 검색을 한다면 이러한 주제를 가지고 어떤 단어를 검색어로 입력할까?
반드시 검색자의 입장에서 키워드를 상상해 봅시다

키워드의 선택

내가 이 주제를 가지고 검색을 한다면 어떤 단어를 검색어로 사용할까..
검색어로 떠오르는 단어를 중요한 단어부터 차례로 종이에 적어봅시다.
영화를 주제로 한 홈페이지라면 다름과 같은 키워드가 떠오를 것입니다.

▶ movies, 영화, 방화, 외화, 극장, 개봉관, 상영, 시간, 감상, 정보, 안내.....

떠오른 검색어들이 키워드가 됩니다. 하지만 검색을 할 때는 반드시 이렇게 한 단어씩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습니다. 한국영화, 개봉관 안내... 이런 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어구로 만들어서 검색을 하는 경우도 많지요.

이 키워드들을 이용하여 어구를 작성해 봅시다.
어구 (phrase) 로 키워드를 작성하는 것은 검색 시 적중률을 높여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랭크될 수 있도록 해주며, 다양한 검색어에도 검색이 되어지는 아주 훌륭한 방법입니다.

▶ 영화 감상, 상영 시간, 개봉관 안내, 상영 시간 안내, 영화 정보....

뿐만 아니라 유추될 수 있는 다른 어구들도 생각하여 봅시다.

▶ 한국 영화 정보, 영화계 소식...

키워드가 반드시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키워드의 경우에는 2~3 차례 반복해 주는 것도 검색랭킹을 상승시키는 요령입니다.

▶ 영화 정보, 영화, 정보, 영화 감상, 영화, 감상, 최신 영화 정보...

다양한 키워드를 사용하면 검색자가 검색어로 어떤 키워드를 입력하더라도 검색 리스트에 오를 수는 있겠지만 상대적으로 검색 순위(랭킹)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키워드 빈도가 낮아지므로) 그러므로 적절하게 조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수형 단어의 사용

한국어는 단수 복수 개념을 그리 중요하게 여기지 않기 때문에 별로 신경 쓸 필요가 없지만.. 영어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복수형으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검색어를 단수형으로 입력하거나 복수형으로 입력했을 때 모든 경우에 검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boy 보다는 boys 가 좋겠지요..
한국어의 경우도 이런 경우가 전혀 없지 않으니 한번 생각해 볼 일입니다. '사람' 보다 '사람들' 이라는 단어가 더 좋을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출처]  캣산타

프런티어(trs2222)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4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9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