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검색엔진 상위등록 (SEO)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06 11:37
1,694
검색엔진 상위등록 (SEO)

 

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 네이트와 같은 검색엔진 포털에서 사이트에서 취급중인 상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했을 때 귀사 사이트가

1페이지(1위~10위)에 노출되는 것을 검색엔진상위등록 또는 키워드상위등록이라 합니다.

 

상위등록은 키워드 광고와는 달리 사이트가 광고가 아닌 유용한 정보로 인식되기 때문에 수익창출에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1페이지에 사이트 이미지 노출과, 배너광고 보다 효과적인 통합검색 페이지에 홈페이지 이름이 동시에 노출되어 광고를 하지 않아도 고정 방문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게 됩니다.


인터넷 사용자의 85%가 광고가 아닌 실제 검색결과를 더 신뢰하며, 그 중 97%가 첫 페이지에 방문합니다.


광고는 입찰금액(오버추어) 또는 계약기간(파워링크,플러스프로)에만 단기간 노출 후 종료되지만 상위등록은 통합검색과 웹(디렉토리)에 지속적인 노출로 고객 인지도는 시간이 갈수록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경쟁업체들은 만날 수 없는 잠재고객과 먼저 접촉하여 시장선점과 동종업계 선두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창출효과를 갖습니다.

 

상위등록 장단점

장점은 비용대비 최고의 효과를 낸다. 비용이 들어가지 않으며, 관련키워드들도 상당부분 상위로 등록이 될수 있다.
상위사이트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도 광고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

 

단점은 주지의 사실에도 불구하고 상위랭킹 방법이 어렵다는 것이다.

고도의 전문기술이 요구될 뿐 아니라 시간도 많이 요구된다. 하지만 인터넷 홍보(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효율적 접근 이므로 반드시

기본적 인식 아래 시도되어져야 한다.

 

 

잘못알고 있는 상식

 

클릭(Click)을 많이하면 상위등록이 되나요?

방문율도 영향이 있지만 단순히 클릭을 많이 해준다고 상위등록은 되지 않습니다.

검색엔진 상위등록조건(최적화)를 잘 했을 경우 신규 오픈 사이트가 오히려 기존 경쟁사보다 휠씬 앞선 상위등록이 가능합니다. (클릭과 무관하다는 중거가 되겠죠)

오히려, 고의적인 부정 클릭을 할 경우 패널티를 입어 하위에 밀려남으로 유의해야 합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7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4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86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6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9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2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8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1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9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7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5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74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0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4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4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4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2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4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6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6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2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6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2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