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오버추어에서 구매전환율의 표시 원리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06 11:13
1,273

오버추어의 구매전환율 표시는 잘 아시다시피 오버추어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컨버전 카운터라는 소스를 구매완료 페이지 등에 삽입함으로써 표시가 됩니다.

이 소스를 삽입함으로써 구매전환율이 표시되는 원리는 오버추어 광고를 클릭할 때 방문객의 PC에 쿠키를 심어놓고, 컨버전 카운터를 삽입한 구매완료 페이지에서 이 쿠키를 만나게 되면 구매한 것으로 간주하는 것입니다.

즉, 100명이 클릭하면 쿠키는 100명에게 심어질 텐데 이중 세 명만이 구매완료 페이지를 열어볼 경우 구매전환율은 3%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세 명이 구매를 했다고 하더라도 구매전환율이 (예를 들어) 2%로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세 명 중의 한 명이 PC에서 쿠키를 받지 않겠다고 설정을 해 놓았거나 인터넷 사용에 문제가 있어, 인터넷옵션에서 쿠키 및 임시 인터넷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되면 쿠키를 인식하지 못하므로 구매전환율에 잡히지 않는 것입니다.

이와는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고서를 확인해 보는데 오늘 특정 키워드에 대해 클릭이 하나도 없었는데, 구매전환은 있었다고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광고효과 인정기간'이라는 것 때문입니다.

광고효과 인정기간이라는 것은 주로 제휴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용어인데 일반적으로 광고를 클릭한 후에 바로 구매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므로 그 방문객이 다음에 다른 경로를 통해서 방문을 한다고 하더라도 그 광고 효과를 인정해주기 위한 장치입니다.
이것 또한 쿠키 설정으로서 가능한 것인데, 통상 20~30일 정도로 인정해 줍니다.
오버추어에서는 30일을 광고효과 인정기간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달 이내에 오버추어 광고를 클릭한 후에 그 다음에는 즐겨찾기 등으로 바로 이동한 경우라고 하더라도 클릭은 잡히지 않는 대신 구매전환율에는 표시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http://overturepro.com/info_center/over_guide.php?Board=overture_practical&load=read&page=2&no=31&mode=&select_key=&input_key=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0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0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