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오버추어 광고를 효율적으로 하려면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06 11:11
1,199

오버추어 광고를 효율적으로 하려면

1. 키워드 포트폴리오를 짠다.

오버추어 광고의 장점은 세부키워드를 공략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세부키워드를 사용하면 자체적으로 구매전환율이 비교적 높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키워드의 사용은 곧 고객과 다양하게 대화를 한다는 뜻이어서 고객의 의중을 파악하여 사이트의 전략을 수립하는 데 용이합니다.
오버추어 광고의 성공 사례에서도 나오지만 꽃배달 업체가 60개 이상의 키워드 포트폴리오를 형성하여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2. 구매전환율, 투자수익률(ROI) 산출을 위한 자료를 작성하고 이를 꾸준히 관리한다.

키워드마다 관리를 통해서 투자수익률이 극대화 되도록 이를 꾸준히 관리할 자료를 작성합니다. 이 자료를 작성하는 방법은 아래에 다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3. 키워드마다 별도의 제목, 설명, URL을 설정한다.

키워드광고를 하는 것은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하여 고객과 대화하는 행위입니다.
고객이 무엇을 묻건 간에 일괄적인 대답으로 응대하는 것보다 묻는 내용에 따라 적절히 응대를 하는 것이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차후 전략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특정 URL로 바로 연결하는 것은 위의 자료에서 보시다시피 구매전환율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4. 광고의 위치는 적극적일 때 1위를 소극적일 때에는 4위를 차지한다.

오버추어에서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광고단가를 정해 배치 순위가 결정됩니다.
키워드 전략에 따라서 적극적인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1위 자리를 소극적인 경우에는 4위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광고예산을 고려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1위 자리는 신뢰도가 비교적 높은 편이며, 야후에서는 검색결과 첫페이지에서 4개의 광고주만 리스팅되므로 최소한 4위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컨버전 카운터와 추적URL을 사용한다.

오버추어에서는 광고 효과를 세부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툴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컨버전 카운터는 오버추어에서 제공하는 소스를 구매완료 페이지에 삽입할 경우 구매전환율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추적URL은 고객의 행동을 로그분석을 통해서 세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요일에 따라, 시간대에 따라 입찰액을 조절한다.

광고를 진행해보면 시기에 따라 광고효과가 다르다는 통계가 산출될 수 있습니다. 이 통계를 기반으로 광고 효과가 좋은 시점에는 적극적인 광고 포지션을 취하고, 좋지 않은 시점에서는 소극적인 포지션을 취하여 광고비 대비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중요 한것  이것!!!!!!!!!!!!!!!!!!

 

대행사를 통해서 광고 집행하시는분들 최소한 내 주력 키워드가 얼마이며

 

1순위~5순위 노출 과금이 합당한가  과잉 금액을 책정하고 집행하지 않느냐

 

24시간 내 광고가 똑같은 금액으로 집행되는건 아닌가  필이 확인하시고

 

관리 감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르는건 자꾸 담당자를 귀찬게 하세요^^)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1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