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효과적인 입찰전략 3가지-오버추어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04 21:11
1,264

효과적인 입찰 전략 3가지

다음의 방법들로 귀하의 사이트에서도 더 많은 타겟팅된 고객을 확보하십시오.

1. 귀하의 사이트 노출을 최대화 하시려면 검색결과 노출 3순위 이내로 입찰하십시오. ¹

3위 이내에 들도록 입찰하면, 게재 내용의 표시 회수가 증가해 많은 예상 고객으로부터의 클릭을 얻을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오버추어의 조사에 의하면, 화면의 우측이나 아래에 표시되는 게재 내용보다, 최초로 표시되는 게재 내용이 클릭되기 쉬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카테고리 기능을 이용하여 효율적인 입찰관리를 하십시오.

제품별(카메라, DVD 플레이어 등) 또는 주기적으로 입찰하는 검색어(예: 매일 입찰 변경)를 하나의 카테고리로 지정하시면 더욱 효율적으로 검색어를 찾거나, 입찰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고객 계정 관리 시스템(DirecTraffic Center™) >> 서비스 관리 >> 카테고리 관리 페이지에서 관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 예산 등의 재무상태를 고려하여 최대 입찰액을 설정하십시오. ²

예산목표의 설정과 귀하의 검색 광고 결과 측정은 귀하의 비즈니스에 성공을 약속드릴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의 성공률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세 가지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매전환율(Conversion Rate), 광고비 수익률(ROAS), 투자수익률(ROI). 이러한 지표에 대한 목표를 정한 후 (예: 투자수익률 10%) 입찰가를 설정하시면, 비즈니스 목표달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버추어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인 ROI계산기를 이용해 보십시오.

 

 

 

◎ 231's Tip

Tip 1) 광고주의 사이트를 노출시키는데 오버추어 광고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다. 그러나 이는 노출에만 국한되었을 때 100% 정확히 맞아 떨어지는 이야기이다.

            오버추어는 광고주의 사이트를 포털에 노출시켜주고 클릭을 통해 사이트로 유입시키면 광고로써의 역할은 끝난다. 이는 온라인 키워드 광고 뿐만이 아니라 오프라인의 어떤 광고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조금더 책임감이 있는 광고 대행사나 담당직원이라면 사이트로 유입된 유저들이 구매로 인도될 수 있도록 광고주에게 가이드 라인을 제시해 줄 수 있어야 할 것 이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한다거나, 업계 대표 업체로의 위상을 각인 시켜주기 위한다거나 하는 특정한 목적이 없는 경우, 1위나 5위 입찰이 그렇게 커다란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물론 클릭률 등 유입량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만 결국 구매를 결정하게 되는 유저들의 수는 별반 차이가 없다. 그 원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해서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그동안 진행되어진 많은 오버추어 광고주들의 데이터를 보면 쉽게 볼 수가 있다.

           5위 입찰에도 효과가 있다는 얘기에 대한 이유를 생각해 보자면, 일반적인 검색하는 유저라면 그저 상단의 몇개, 중간 및 하단의 몇개 정도 검색해 보고 마는 경향이 있겠지만, 정작 구매를 앞두고 서치하는 유저라면 하나 하나 위에서 부터 검색해 내려올 것이고, 몇 개 업체의 몇개 상품을 선택하여 비교 후 구매를 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유저에 대한 광고 진행이라면 광고 순위 문제가 아닌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제가 되기 때문에 굳이 1위 입찰을 유지하여 높은 광고비를 지불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Tip 2) 어떤 매체의, 어떤 형태의 광고나 마케팅 기법이든 중-소 규모의 광고주는 효과에 눈이 가면서도 마음으로는 그에 대한 비용이 걸리게 마련이다. 키워드 광고의 경우 예산에 맞는 광고를 충분히 진행할 수 있다.

              키워드의 수량 및 종류, 입찰 단가의 조절, 시간대에 따른 광고 On/Off 등으로 충분히 조절이 가능하며, 오버추어 광고에 시간을 투자하기 어려운 경우 일정 입찰 단가 등을 설정해 두고 '일일예산설정' 기능을 통하여 광고의 On/Off 를 자동적으로 조절되도록 할 수 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1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