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포탈별 키워드 효율 비교하기
작성자 : 2 무건
등록날짜 : 2008.12.23 13:50
1,406
제가 광고영업을 하면서 느낀점 하나 말씀드리면 대부분의 광고주님들이 어느 포탈에 어떤키워드로 어느 링크로 나가는지 관심을 두고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작건 크건 비용을 들여서 하는일에 무신경한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대행하고 있는 광고주분들이         
80여명 되는데 그중에서 관심을 가지고 종종 질문을 하시는분은 3~5명이며 거의 매일 통화하는분은 2명뿐입니다.         
나머지 광고주분들은 광고효과 리포팅도 귀찮아 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사이트 등록을 한 날부터 수십통의 광고제안을 받으셨던분들 많을줄로 압니다.         
아마 요즘도 주문전화보다 광고제안 전화가 많이와서 심기가 불편하신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자 그럼 수많은 전화중에서 정말 나한테 필요하고 괜찮은 키워드가 없었을까요?         
정답은 없습니다만 너무 제안전화를 많이 받다보니 귀찮고 짜증 나실겁니다.         
지금 이글을 보고 계시면 30분만 더 할애하셔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창을 키시고 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에서 동일한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십시오.         
링크 이름만 다를뿐 구성은 거의 비슷합니다.         
대강 눈에 익으셨으면 이제 포탈별로 조회수 대비 월 광고비로 효율을 비교해보
겠습니다. 
각 포탈의 메인화면으로 이동하셔서 화면 최하단 왼쪽을 보시면 키워드광고, 키
워드 검색광고 등 비슷합니다. 
클릭하셔서 회원가입 하시면 조회수와 링크순위별 가격을 보실수 있습니다.
 
야후를 제외하고는 전부 가입하셔야 조회결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참 아직 모르시고 있는 분들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평가점수가 1월 15일 이후부터 신규광고주에게 너무 낮은
점수로 시작하여 높은 CPC로 광고하는것을 완화 한다고 합니다.  
내년부터 네이버 광고 계획 잡고 계신분들은 참고하십시오. 
다음은 CPM광고 영역을 야후와 통합하여 1월 10일 부터 다음광고가 야후에
동시 노출됩니다. 
야후의 광고비 추가 없이 들어가는점 참고 하십시오.     
각 포탈별로 광고주가입을 마치셨으면 이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아파트인테리어" 키워드 네이버 플러스프로 5위, 다음 스페셜 5위, 야후 플러
스 5위, 엠파스 스페셜 5위
모두 동일 위치이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11,406회   352,473원         
다음      8,812회    152,000원         
야후      1,271회      60,000원          
엠파스   1943회       23,000원         
         
CTR(Click Through Rate:클릭율) 10% 환산으로 클릭수 계산해보면   
                          CPC
네이버 1,140회       309원        
다음      881회       172원        
야후      127회       472원        
엠파스   194회       118원        
         
한달 광고비 / 한달 클릭수  하시면 CPC로 환산이 됩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의하루님에 의해 2009-01-12 13:39:21 키워드광고 헬퍼 박민형에서 이동 됨]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1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0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