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오버추어 순위 및 과금 적용 방식 상세 내용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12 10:35
1,309

오버추어 시스템이 새로 바뀌고, 9월 초부터는 새로운 시스템의 가장 관심 요소인
새로운 순위 모델이 적용 되었습니다.
기존 금액 위주의 입찰 방식에, 클릭률 등이 포함된 광고평가지수가 포함되어
순위 산정을 하고, 그에 맞게 과금방식도 바뀌었습니다.

바뀐 순위 모델과 과금 방식을 조금, 아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봤으면 합니다.


□ 새로운 순위 모델 소개
○ 순위 점수 = 입찰가 x ADquality(광고품질지수)
※ 광고품질지수는 계정상에 보이는 5칸의 막대로 표시되는 광고평가지수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예)

  CPC(원) Adquality 순위점수
1 800 x 0.1 80
2 1,000 x 0.07 70
3 900 x 0.06 54
4 500 x 0.05 25
5 100 x 0.05 5

※ Adquality(광고품질지수) 는 클릭률 및 기타 관련성 요소이며, 키워드 + 광고문구의 조합을 평가하는 품질 지수이다.
 

키워드1        
  광고문구A   광고평가지수 1
키워드2    
  광고문구B   광고평가지수 2
키워드3    
       
         
키워드1 + 광고문구A = 광고품질지수 1
키워드2 + 광고문구A = 광고품질지수 2
키워드3 + 광고문구A = 광고품질지수 3

※ 광고문구 A가 각 키워드와 만나 쌓인 광고품질지수의 총점 값이 광고평가지수로 나타난다.

□ 광고품질지수와 광고평가지수
  ○ 광고품질지수
    - 리스팅 (키워드/광고문구/url)을 평가하고 실질적으로 순위에 영향을 준다.
    - 공개되지 않는다. 실시간 업데이트 되어 순위에 반영된다.
  ○ 광고평가지수 (5개의 막대바)
    - 키워드 그룹의 광고문구를 평가하는 항목으로 광고문구와 키워드와의 관련성을 측정하는 요소.
    - 동일한 광고문구의 광고품질지수 총점
    - 공개된다. 전날 수치를 1일 1회 업데이트 (오후 4시 기준)

□ 순위 작동 개념

순위 광고주 입찰가 AQ 순위점수
1 A 자동차 1000 3.0% 3000
2 B 자동차 750 3.0% 2250
3 C 자동차 600 3.0% 1800
4 D 자동차 250 3.0% 750
※ 만일 B 자동차가 AQ를 향상했다면…    
     
       
순위 광고주 입찰가 AQ 순위점수
1 B 자동차 750 6.0% 4500
2 A 자동차 1000 3.0% 3000
3 C 자동차 600 3.0% 1800
4 D 자동차 250 3.0% 750

※ 적은 입찰가 임에도 광고품질지수를 높임으로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다.

□ 과금 방식

순위 광고주 입찰가 AQ 순위점수 아래순위CPC AQ나눠줌 과금
1 B 자동차 750 6.0% 4500 3000 500 510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1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