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오버추어 광고 효과올리는 몇가지 방법들..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12 10:35
1,555

오버추어 광고효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 컨버전 카운터 삽입


오버추어에서 제공하는 컨버전카운터 소스를 구매완료 페이지의 <head> </head> 사이에 삽입하십시오. 그러면 키워드별로 구매전환율이 표시됩니다.

구매완료페이지란 고객이 결제까지 완료했을 때 구매가 완료되었음을 보여주는 페이지로, 구매하기 전에는 볼 수 없는 페이지여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어떤 키워드가 이번주에는 클릭이 많았는지, 어떤 키워드가 가장 구매전환이 많았는지를 한눈에 확인하여 구매전환이 없었던 키워드는 수정을 하는 등 추후 관리를 할수가 있겠지요.

 

2. 제목 수정


키워드별로 키워드에 맞는 제목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제목은 빈칸 포함 15자까지 가능한데...

예) 키워드가 '넥타이'일 경우 '넥타이 전문몰 (기프트투맨)'

※ 제목 또는 설명 둘 중의 한 곳에는 키워드가 꼭 들어가야 하는데..

키워드는 굵은 글씨로 표시되므로.. 제목에 들어가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번거롭지만 각 키워드에따라 제목을 모두 바꿔주라는 이야기지요.

 

3. 설명 수정


키워드별로 키워드에 맞는 설명으로 수정하십시오. 설명은 빈칸, 쉼표 포함 45자까지 가능합니다.

역시 말한대로

※ 제목 또는 설명 둘 중의 한 곳에는 키워드가 들어가야 합니다.

 

위의 2번 3번의 예로..

아래는 실제 "남자쇼핑몰" 키워드 광고 중인 두개의 사이트인데..

1번 스코우란 사이트가 2번 뽀까라는 사이트보다 분명 돈을 많이 주고 하여 1순위로 지정이 되어있지만

아래와 같이 제목과 설명을 넣어 광고를 했을때 실제 사람들은 2순위의 뽀까를 클릭하게 된다는 것이죠.

소비자가 "남자쇼핑몰" 검색했을때 자신이 검색한 단어가 굵은 글씨로 보이게 하는 것이 이유입니다. 

 

스코우 -

http://www.???.co.kr  빈티지스타일, 남자 옷, 청바지, 간지코디, 스타일코디, 수입보세, 구제패션.ico_power.gif

 

http://www.???.net 남자쇼핑몰, 여자가 좋아하는 코디 제안, 배기팬츠, 구제 청바지, 부츠컷 판매.ico_power.gif

 

 

 

4. URL 수정


키워드 광고 후 연결될 URL은 키워드와 직접 관련된 페이지로 보내는 것이 좋음.

미국의 한 자료에 의하면, 메인페이지보다는 상품리스트 페이지로, 상품리스트 페이지보다는 구체적인 상품 판매페이지로 연결되는 것이 구매율을 2~3배 가량 높인다고 합니다.

 

5. 경쟁 광고주 마킹


위에 예를 들었듯이 검색후 아래 위로 5개의 경쟁사이트가 바로 붙어서 같이 나오게 됩니다.

고객은 특히 이들 업체에 대해 가격 비교 등을 할 것이므로, 이들 경쟁 업체를 벤치마킹하여 가격, 서비스 등에 적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6. 광고비 절감을 위한 방안

 

 1) 컨텐츠 매치

 

이글을 쓰는 본인도 처음에 잘 모랐는데..

오버추어 관리에 들어가면 기본값과 함께 컨텐츠 매치 사용이 되어있을것입니다. 이것은 중단하십시오.

컨텐츠매치란 검색엔진이 아닌 중앙일보 등의 기사에서 기사내용과 부합될 경우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현재까지 구매율이 높지 않다는 제보가 높으니, 사용을 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버추어는 '사용함(on)'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2)구문검색, 확장검색

 

또한 구문검색, 확장검색의 사용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문검색과 확장검색은 키워드를 문자의 형식으로 검색할 때에도 광고가 노출되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 역시 현재까지 구매율이 높지 않다는 제보가 높으니,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광고비를 절감하는 방법입니다.

 

  3) 구매율 시간대에 따른 입찰단가 조정


구매율이 잘 나오는 시간대 또는 요일이 있고 그렇지 않은 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잘 나오는 시간대에는 입찰단가를 변경하여 순위를 상향 조정하시고, 잘 나오지 않는 시간대에는 하향 조정하시거나, 아예 광고를 내렸(off)다가 구매율이 잘 나오는 시간에만 올리(on)세요.

 

  4) 즐겨찾기 제공 or 한글도메인사용


고객이 재방문할 때 검색엔진에서 검색한 후 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하게 되면 그만큼 또 광고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즐겨찾기를 통해서 들어오도록 유도하거나 쉬운 한글도메인을 사용하여 바로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5) 하루 한도 제한

경쟁 사이트의 부정클릭도 요즘 새롭게 문제가 되는 부분인데.. 하루에 일정금액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광고를 중지하는 옵션을 이용하세요. 하루 최저 광고비가 1만원 부터 제한을 할수 있습니다.

 

 

 

 

구체적이고 효과적이 오버추어 광고를 하기 위한 방법은 위와 같이 정리해 보았고..

 

특별히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쇼핑몰을 지금 막 오픈을 했다면 한꺼번에 광고를 하려는 욕심보다는 조금씩 천천히 키워드를 높이길 바랍니다.

그동안 봐왔지만 노출 광고를 한다고 했을때 오버추어 광고에 100%의존을 한다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이유는 오버추어 광고는 모두 돈을 이용한 광고인데 소비자들이 클릭후 눈팅만 하고 나가는 경우가 많고..

실제 구매전환이 일정 %이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을때는 이로 인한 마이너스도 감수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선은 자신의 쇼핑몰을 여러사람한테 보여주고 중복되는 여러 지적사항 보완하고 꾸미는 것이 우선이겠고..

 

이 오버추어 광고는 어쩌면 가장 마지막에 이루어져야 하는 마케팅이라고 보면 됩니다.

 

오버추어로 하루 아침에 배불를수는 없습니다.

다음/네이버에 카페와 블로그 등에 상품사진에다 사이트주소 워터마크로 꽝꽝 찍어서 올리고..

네이버 앨범, 블로그, 네이버 지식인, 다음까페, 싸이월드 를 통해서 노가다 홍보를 하는 것이 오버추어의 기초라고 생각을 하고 헝그리 정신으로 내공을 쌓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출처]  네로지깅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1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0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