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각 포탈사 키워드 광고 진행시 광고 위치 선정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08 11:07
1,455
효율적 키워드 위치는 이렇게 선정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1. 네이버 : 분석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전체 유입량의 70%~ 80%가량이
        네이버를 통해서 들어옵니다.
        따라서, 어디에 광고해도 좋겠지만, 가급적 이렇게 하시는게 좋을 듯 싶네요.
       
        1) 파워링크 : 1위가 좋긴 하지만, 2위,3위,5위중 선택(4위가 가장 애매합니다.)
                            3위,5위는 나름대로 광고비대비 효율이 좋은듯 합니다.
                 
        2) 플러스프로 : 1위가 효율적입니다. 마찬가지 4위는 제외.
     
                개인적으로 파워링크의 2위 혹은 3위와 플러스프로의 1위의 복합 투자를
                권합니다.

2. 다음 : 프리미엄링크 (롤링입니다. 가치는 충분합니다.)
            스페셜링크 1위 (2위부터는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많이 떨어지는 만큼
            광고료가 저렴하므로 투자가치는 있습니다만.. 1위를 놓치면 아쉽죠.)

3. 야후 : 비즈탑과 바로아래 비즈링크와의 클릭률은 차이가 많습니다.
        무조건 비즈탑은 필수입니다.
        비즈링크는 비즈탑에 비해 저렴하며 롤링이라는 점 때문에 유리한듯 보이지만,
        차라리 플러스링크 1위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플러스링크는 1위 외에는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노출수가 아무리 좋아도 플러스프로로부터의 유입률은 정말 실망입니다.

4. 엠파스/네이트 : 1) 스피드업 3위이내
              2) 스페셜링크 1위
              3) 프리미엄매칭 1위
        무엇보다 엠파스에서 효과적인 것은 "바로가기"입니다.

5. 파란 : 무조건 "바로가기"는 충실한 효과를 냅니다.
        1) 플러스원 1위
        2) 서포트링크 1위

        파란의 광고비는 상당히 저렴합니다. 반면, 회원들의 충성도도 높은 편이죠.
        틈새 광고매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키워드 포트폴리오를 제대로 펼쳐 놓는다면 어느 정도 실익은 있을 것입니다.

6. 언론사계열의 복합 광고상품 : 도시락 싸들고 말리고 싶습니다.

네이버를 제외하고는 대개 현 광고주의 연장이 수월합니다.
이 경우 광고대행사를 잘못 선택하면, 만기일에 제대로 통보하지 않고
타 광고주에게 넘기는 일도 비일비재합니다.

유입률80%의 비싼 네이버를 탈피, 타 사이트에 장기 계약을 넣는 것은
어떻게 보면 보험과도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당장의 매출보다는 장기적인 생존에 집중하는 것이 오히려
성장의 밑거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출처] 네로지깅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