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노출 위주의 CPM방식
작성자 : M 최고의하루
등록날짜 : 2009.01.06 11:30
1,669
노출 위주의 CPM방식



최초로 본격화된 인터넷 광고 형태는 주로 노출 위주의 광고 상품과 이메일 광고라고 볼 수 있다. 소위 CPM(Cost Per Impression) 방식이라 불리우는 광고 상품으로서 특정 노출 수를 기준으로 광고에 대해 과금하는 방식이다. 각종 배너 광고, 팝업 광고, 노출 기준 과금 방식의 검색어 광고 등이 이에 해당되는 것으로서, 이 방식은 그 본질에 있어서 광고주와 광고를 대하는 구매자간의 적극적이고 실시간 상호작용이 다소 어려운 매체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방식이다.





우리가 매일 접하는 TV 광고, 신문 광고, 또는 잡지 광고의 형태라고 볼 수 있는데, TV 혹은 신문에 광고가 집행될 경우 광고주 입장에서는 그 광고를 어떤 부류의 사람들이, 얼마나 자주,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 광고를 보고 구매로까지 연결하는 지를 정확히 파악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광고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브랜드 광고, 공익 광고라든지 혹은 단기간 내에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특정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인 경우에는 여전히 유효한 광고 형태이다.



한편 광고를 접하는 잠재 구매자의 입장에서 보면 자신이 원하는 내용의 광고를, 즉 자신의 구매 목적성에 맞는 광고를 접한다기보다는 일방적으로 광고주가 밀어내는 광고에 대해 구매자의 취사선택 여지없이 광고를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광고의 투자 효과가 저하되고, 잠재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목적성에 부합하지 않아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상승하며, 광고를 전달하는 미디어의 입장에서도 미디어 사용자(잠재 구매자)의 충성도가 떨어지는 효과를 유발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즉 상호작용 및 측정이 가능한 인터넷의 특성을 십분 살린다는 측면에서는 개선의 여지가 있는 광고 형태라고 할 수 있다.



- 네이버나 엠파스등 일부 검색엔진에서 비인기 검색어에 대해서는 전달 노출수를 기준으로 일정금액을 책정하고 월단위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다수의 검색엔진에서는 인기 검색어에 대해서만 클릭당 과금방식의 [인터넷 광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비인기 검색어도 얼마든지 매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네로지깅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