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CPC방식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05 11:51
1,365
클릭에 달려 있다. CPC방식


광고에 대해 사용자가 클릭하는 것을 기준으로 과금하는 방식인 CPC(Cost Per Click) 형태가 있다. CPC 방식의 인터넷 광고는 비교적 최근에 도입된 것으로서(국내에서는 오버추어와 구글이 CPC 방식의 검색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의 기본 속성인 상호작용과 측정이라는 측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형태의 광고 방식이다. 즉 앞서 언급한 CPM 방식의 광고가 푸시(Push)형 광고라면, CPC 방식의 광고는 소위 풀(Pull) 형태의 광고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인터넷 사용자가 구매, 가입, 조회 등의 목적성을 가지고 검색 행위를 통해 특정 정보를 찾으면, 사용자의 목적성에 최대한 부합하는 정보성 광고 결과를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그 검색 결과(광고)를 사용자가 클릭한 경우에만 광고주에게 과금이 일어나도록 하는 방식이다. CPC 형태의 광고는 CPM 광고 형태와는 달리, 특정 광고를 찾는 사람에게만 광고가 보여지게 되므로 특정 검색어(검색어 광고)를 사용자들이 얼마나 많이 검색했는지, 클릭했는지, 또한 궁극적으로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특정 광고를 검색한 후 구매로까지 연결했는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방식이다.


최근 많은 광고주들이 CPC 방식의 광고를 인터넷 마케팅 도구로써 활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주로 마케터들이 광고 집행의 투자 수익율(ROI : Return On Investment)을 파악할 수 있다는 데에서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물론 CPC 방식의 광고 형태도 광고 목적에 따라서는 단점이 있는데, 단기간에 최대한의 정보 전달을 무작위 대상에게 해야 하는 경우에는 클릭당 과금 위주의 CPC 방식보다는 노출을 극대화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CPM 방식이 더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표 2> CPC 광고 vs. CPM 광고
  
또한 최근 들어서는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서 다양한 형태의 융복합형 광고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즉 순수한 인터넷 마케팅 광고 형태로서 배너, 이메일, 검색 광고 등이 있는 반면, 융복합형 광고로는 인터넷 광고와 TV 광고의 혼합 형태(예 : ‘2% 부족할 때’ 등 TV 광고와 인터넷을 연계하는 경우) 혹은 인터넷 광고와 신문 광고와의 혼합 형태 등이 있다. 이는 인터넷이 기존 미디어와 함께 확고한 하나의 매체로서 자리잡고 있음을 반증하는 사례라고 볼 수 있으며 향후 주요 미디어로서 역할을 하는 하나의 시금석이라고 하겠다. 

[출처]  네로지깅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6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