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이번 조사는 쇼핑, 여행, 구인/구직 분야를 포함한 각종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혹
작성자 : 3 원각
등록날짜 : 2011.07.17 18:04
2,423
이번 조사는 쇼핑, 여행, 구인/구직 분야를 포함한 각종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혹


은 이용했던) 976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들 전자상거래 사이트 중에는 아마존(Amaz


on.com), AOL, 반즈&노블(BN.com), e베이(eBay), 몬스터닷컴(Monster.com), 야후 등이 포함돼 있


었다.






이 조사에서 밀러 윌리엄즈는 고객들과의 일대일 인터뷰를 통해 유명 전자상거래 기업들을 기준


으로 어떤 전자상거래 사이트가 가장 이상적인지를 알아봤다.






소비자들이 전자상거래 기업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5가지는 다음과 같았다.




브랜드의 질, 우수성: 35%



회사의 재정적인 안정: 18%



전략적인 운영 방안: 17%





오프라인과의 연계성: 15%



온라인 고객 서비스: 15%



주지해야 할 사실은 이 5가지 요소들이 단지 전자상거래 기업을 평가하는 기준일 뿐 아니라, 소



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는 중요한 요인이기도 하다는 점이다.



재미있는 것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할 줄 알았던 온라인 고객 서비스가 가장 낮은 평가 기준


이 됐다는 점이다. 여기서 온라인 고객 서비스란, 가격 정책, 고객 지원, 친절함, 사후 관리 등


을 포함한다.



고객은 무엇보다 브랜드의 우수성을 가장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대부분의 유


명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이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를 만족시켜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소


비자들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전통적인 광고 캠페인을 지속하거나


(심지어는) 늘려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조사 결과에 의하면, 아마존이 모든 전자상거래 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보이


고 있었다. 특히 아마존은 자사의 브랜드 우수성을 오프라인 판매 효과로 연결했다는 점에서 좋


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들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재정적으로 튼튼하기를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서 고객이


말하는 재정적인 안정이란 수익이나 주가와는 큰 관련이 없었다. 대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해 안


정적인 기반을 닦는 회사가 재정적으로 큰 신뢰감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27곳의 각 분야의 온/오프라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오라클(Oracle)이 재정적인 면에


서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 델 컴퓨터(Dell Computer)와 GM(General Motors),


그리고 아마존과 반즈&노블 역시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


다.



이번 조사를 기획, 진행한 밀러 윌리엄즈의 CEO, 개리 윌리엄즈는 이렇게 설명했다. "최근 기업


들 사이에 인수 합병이 많아지고 있는 이유가 바로 고객들에게 재정적인 신뢰를 심어주기 위해


서 입니다. 브랜드의 힘, 그리고 시장에서의 막강한 위치는 고객들이 더 많은 돈을 쓸 수 있는


심리적인 환경을 마련해 줍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중요하지만 팝업 광고와 같은 성가신 형태의 광고는 자제하는 것


이 좋다는 조사 결과도 있었다. 대부분의 주요 전자상거래 고객들은 팝업 광고 형태에 매우 민감


한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심지어 팝업 광고 때문에 구매 결정 의사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견해를


보였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1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