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스팸메일의 정확한 뜻은?
작성자 : 2 코드맨
등록날짜 : 2011.01.09 08:37
2,581

스팸메일(Spam Mail)은 정크메일(Junk Mail), 벌크메일(Bulk Mail)이라고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받기를 원치 않는 메일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스팸'은 미국의 'Hormel Foods사'에서 만든 먹는 '깡통에 든 햄'으로 '햄(Ham)'의 대명사이다.

그러나 이 회사가 '스팸'을 홍보하는 방법이 아주 유별났다.

모든 역량(?)을 광고에 집중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엄청난 광고로 인한 공해를 스팸이라는 말로 표현한다. 또한 스팸메일 보내는 사람을 스패머(spammer)라고 한다

스팸메일의 종류는

광고를 목적으로 하는 메일 가장 흔한 스팸의 유형으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홍보할 목적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같은 메일을 보낸 경우다.

또한 자사 사이트에 방문하여 등록하면 앞으로 메일을 보내지 않겠다는 속임수로 유혹을 한다. 하지만 막상 등록하면 그때부터 더 많이 자주 메일이 날아온다.

또는 요즘은 특정사이트를 방문하고 등록을 하면 노출되는 개인정보를 통해 메일이 날아오게 된다.


설문조사메일 최근에 나타난 스팸메일의 새로운 유형으로, 보내는 당사자들이 아직 이런 류의 메일이 스팸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연구나 마케팅 조사를 위해 역시 불특정 다수에게 메일을 보내고 응답을 기다리는 사례가 많아 명백한 스팸메일이다.

메일폭탄(Mail Bomb)

스팸메일과는 약간 다르지만 특정 또는 불특정 개인 및 다수에게 메일 시스템이 정상작동이 안되도록 하거나 업무에 방해를 줄 목적으로 보내는 메일을 말한다.

덩치 큰 메일을 보내거나 메일을 받으면 특정한 프로그램이 작동하도록 하는 경우의 메일이다. 이를 통해 바이러스 전염을 시키는 사례도 보고되고 있다.

행운의 편지

청소년시절에 누구나 겪어 보았던 행운의 편지가 인터넷상에서도 재연되고 있다. 편지를 받으면 필히 같은 내용의 메일을 몇 명이상에게 보내야만 자신에게 행운이 따르고 그렇지 않으면 불행이 따른다고 겁(?)을 준다. 하지만 전혀 그런 일은 없는 하나의 사기행각에 불과하다

출처: 투잡뱅크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44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21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9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40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6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2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3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4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2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5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61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4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80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2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5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20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7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32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2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7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5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6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8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8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5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4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8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4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