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이메일 홍보방법,노하우-스팸 메일로 취급받지 않기 위한 이메일 작성 요령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1.12 10:32
2,567

1. 업무용 이메일은 가능한 한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기재합니다.
쓰는 사람 한 사람만 노력하면 받는 사람 여러 명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상대방이 메일 내용을 짐작할 수 있는 제목을 달아준다. 제목 앞에 [정보], [자료],
[[비업무성], [오락용], [유머], [초대] 등의 말머리를 붙여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3. 본문 서두에 본인의 이름이나 신분을 밝힙니다. 아이디만으로느 발신자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친분 관계가 두텁지 않은 경우 내용 첫머리에 발신자의 이름을 밝히는 것이 예의입니다.

4. 수신(TO)과 참조(CC) 기능을 적절히 활용합니다. 메일 수신자는 자신이 수신인으로 지정된 경우 정독하고 참조인으로 지정된 경우에는 속독하기 마련입니다. 상대방의 관심도나 기여도를 감안해 두 가지를 적절히 활용하세요.

5. 참조(CC)기능을 활용에 주의합니다. 메일 내용과 아무런 관계도 없는 사람을 참조인으로 지정해서는 곤란합니다. 참조인으로 지정된 사람이 메일 내용에 대해 모르고 있으면 스팸 메일로 간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내용이 한 화면에 보이도록 작성합니다. 간혹 가로 길이가 너무 길어 하 화면에 보이지 않는 이메일을 볼 수 있는데, 한 줄은 70자를 넘지 않도록 하고 단락에 따라 한 줄씩 빈 빈공간을 삽입해 읽기 쉽게 작성합니다.

7. 받는 사람이 읽기 편하게 편집한다. 서체와 서체크기, 서체 색상 등에

차이를 두거나 표로 정리해 보내면 내용이 한눈에 잘 들어옵니다.


 

8. 메일 용량을 최대한 줄인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파일 첨부를 피하고 본문에 기술하는 것이 좋다. 그림 파일을 보낼 때에는 메시지와 함께 보이도록 하거나 JPG 등 용량이 작은 형태로 바꾸어 보내거나 압축해서 보냅니다.


 

9. 회신(Reply) 기능을 활용한다. 의사 소통을 위해 이전 문서가 필요할 때에는 회신 기능을 이용하되 제목을 바꾸어 보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려면 새로운 메일을 작성해 보내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10. 이메일 주소를 철저히 확인합니다. 이메일은 알파벳 하나만 틀려도 반송됩니다. 따라서 발송 전에 이메일 주소를 한 번 더 확인하고 '수신(TO)'이나 '참조(CC)' 난에 빠진 사람이 없는지 확인하고 점검합니다

 

출처 : 돈러브넷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