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Top 100 조사
작성자 : 12 광개토대왕
등록날짜 : 2011.04.02 20:51
2,646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은 2010년 7월 기준으로 엑티브한 어플개수는 55만개라고 합니다. 지금은 몇개나 되었을까요? 최근 데이터 아시는 분 제보 부탁 드립니다. 
암튼, 페이스북 어플 그렇게나 많은데 사람들이 많이 쓰는 어플은 어떤게 있나 궁금했습니다. 반갑게도 appdata.com 이라는 곳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그 사이트에 나오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Top100(2010/12/17 기준)을 나열하고 구분하여 엑셀로 이렇게 저렇게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제 기준으로 분류했기 때문에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Top 100 APP을 큰 분류로 나누어 봤습니다. 살짝 노가다를 좀 해봤습니다. ㅋㅋ

 
Top 100 APP 분류
100개를 나누어보니 크게 4개로 분류되더군요. 게임,유틸(Gfting),Media Sharing(관심정보 퍼뜨리기), 그리고 기부 입니다. 그림처럼 게임이 반이상을 차지하구요. 나머지(각종 앱)들은 제가 유틸로 분류한 것들입니다. 게임류가 다소 강세를 띄고 있습니다. 많은 SNG들이 친구들을 모으기도 상대적으로 쉽고 부가서비스등으로 수익을 내기 쉬워서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기준으로 상위 10개 회사의 사용자 수(MAU)와 앱 수를 비교해봤는데요. 
역시 징가가 초기 진입한 사업자 답게 굉장히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압도적이라는 말이 어울리겠는데요? 2억5천만 사용자라니요. 징가 CEO가 초기 창업자 중 한사람이라지요? 지금은 페북을 후달리게 할 정도로 성장했군요. 유일하게 페북을 두렵게 만드는 회사가 아닐런지 ㅎㅎ 그리고 10위에 랭크되어 있는 앱뱅크라는 회사도 특이합니다. 무려 731개의 앱을 가지고 있네요. 그에 반해 테이크오프몽키라와 앱스라는 회사는 달랑 2개(Phrases), 3개 앱으로 당당히 2위,7위에 랭크되었습니다. EA도 열심히 참여하고 있군요.
단순 호기심이었는데 재미있네요 ㅎㅎ

용어설명
  • DAU(daily active user)
  • MAU(monthly active user)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44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21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9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41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6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2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3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4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2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5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61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4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80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2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6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20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7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33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2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7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5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6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8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8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5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4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8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4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