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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노하우-효과적인 광고글,게시글 작성법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04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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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노하우-효과적인 광고글,게시글 작성법
쇼핑몰.카페.블로그-홍보의 모든것 www.donlove.net

대부분의 인터넷사이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있어 가장 큰 당면 과제 중의 하나는 효과적인 광고 문안을 작성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전문적인 작가가 아니기 때문에 초보분들에게 있어 광고문안 작성은 터득하기 어려운 기술이져. 이 글에서는 효과적이고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광고문안을 작성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기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다른 광고 문안들을 잘 보시고 참고하세요!

우리 주위에 유사 제품의 광고물들을 연구함으로써 광고문구의 아이디어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판촉물과 항목별 광고, 인터넷 광고, 이메일 광고 자료 등을 모델로 삼을 수 있다는 말이져. 하지만 그대로 베끼는 일은 절대 삼가 해야 합니다.

* 국내에서는 <서치안 경쟁사 분석>에서 사이트 주소 입력만으로 그 사이트의 검색광고 진행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아주 유용합니다.

2. 광고의 목적을 설정할 것

광고문구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광고의 목적은 잠재고객의 파악, 상품의 판매, 수요층의 창출, 트래픽 창출 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셀링포인트 (selling point)를 찾을 것

제품의 특징과 장점에 대한 완벽한 목록을 나열해보고, 그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장점을 찾아서 광고의 헤드라인이나 첫 문장에 나타내도록 하십시요.

4. 제품의 장점을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

정확한 수량 및 성분비율, 제작년도, 색상, 향, 소리, 묘사적인 형용사 등을 이용하여 가능한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설명하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5. 경쟁사들과 차별화할 것

당신의 제품이 타사 제품과 다른 점을 모두 열거하고 타사 제품보다 더 우수한 모든 점을 광고문구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6. 제품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것

제품의 장점을 최대한 보여주기 위하여, 실제로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그림이나 그래픽, 사진 등을 활용해야 하며, 또한 사용 결과를 보여주는 사진도 포함시키도록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광고의 목적은 잠재고객들에게 구매욕구를 일으키는 것이 되어야만 하니까여.

7. 목표고객을 파악할 것

어떤 연령, 성별, 조건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지 인식하고 있어야 하며 그것을 결정한 다음, 어떻게 그들로 하여금 당신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할지를 적어보고 이 내용들을 광고문구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 이를 위해 <서치안 키워드 분석의 고객군별 분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당신의 제품, 서비스와 관련된 키워드들을 검색하는 이용자들의 연령대, 성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입증된 사실들을 광고에 포함 시킬 것

소비자 조사, 과학적 실험, 제품평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사후 관리”를 중시할 것

제품을 구매한 이후에 어떠한 서비스들이 제공되는지 알려주어야 합니다. 무료상담이나 기술지원, 무료A/S 등과 같은 제품에 대한 여러 가지 지원들은 판매를 성사시키는데 있어 매우 중대한 요인됩니다.

10. 당신의 제품을 선택하지 않은 사람들로부터 피드백을 얻을 것

그들이 당신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를 알아내어야 합니다. 그러면 더욱 효과적인 광고 작성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광고 문안을 작성하는 일은 인터넷 마케팅을 시작하는 누구에게나 결코 쉽지 않은 업무이겠지만 위의 내용들을 참고 하신다면, 당신도 유능한 카피라이터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돈러브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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