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요즘 대부분의 e메일은 ISP와 e메일 서비스 업체에서 필터링 되고 있다. 이 필터링에 걸리면 바로 메일이 지워지거나 스팸으로 낙인 찍혀 다시 메일을 보내기 힘들어진다.
작성자 : 3 원각
등록날짜 : 2011.07.17 18:03
3,016
요즘 대부분의 e메일은 ISP와 e메일 서비스 업체에서 필터링 되고 있다. 이 필터링에 걸리면 바로 메일이 지워지거나 스팸으로 낙인 찍혀 다시 메일을 보내기 힘들어진다.

스팸 메일이야 이런 대접을 받아도 싸지만, 정당한 절차를 거쳐 보내는 마케팅 e메일이 이렇게 스팸과 함께 필터링 되면 마케터들의 생업에 큰 지장을 받는다.

다음은 정당한 마케팅 e메일이 스팸으로 오인 받지 않게 하기 위해 취해야 할 몇 가지 조치들이다.

1. 메이저 ISP나 e메일 서비스 업체들과 관계를 맺는다. 즉 이들에게 얼굴 도장을 찍어 우리 회사로부터 오는 메일은 스팸으로 걸러지지 않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2. ISP와 메일 서비스 업체들로 오고 가는 메일을 지속적으로 모니터 한다. 특정 도메인으로 보낸 e메일의 응답률이 갑자기 떨어지거나, 갑자기 응답률이 높아진 경우 ISP와 메일 서비스 쪽의 필터링에 변화가 있다는 증거다.

3. 자신이 보내는 e메일은 무조건 e메일 서버가 확인되도록 하라. 대부분의 e메일 서비스는 들어오는 e메일의 서버 주소가 확인되지 않으면 바로 걸러내 버린다.

4. 보내는 사람 주소는 되도록 짧게 만든다.

5. 말소된 e메일 주소, 혹은 편지함이 가득한 e메일 주소에 계속 메시지를 보내는 일은 삼가라.

6. 참조 목록에 주소를 넣어 단체 메일을 보내지 말도록. 특히 받는 사람 주소를 숨겨서 보내는 일은 없어야 한다.

7. 제목, 본문, 보내는 사람 주소, 회신 주소, 어떤 곳에도 다음의 문자나 문구들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공짜/무료


백만(억만)장자/(떼)부자/돈 벌어/돈 되는/$$


!!!! (과도한 느낌표)


제목에 물음표


XXX/sex/섹스


가짜 법적 고지: 본 광고 e메일은 정통부의 규정 제 17조에 의거한 메일로서… (정당한 옵트-인 메일을 보내는 사람들은 이런 엉터리 법적 조항은 읊지 않는다)

e메일 마케터들은 ISP/e메일 서비스 업체 뿐만 아니라 각 개인들이 어떻게 e메일을 필터링하고 있는지도 파악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웹사이트를 통해 '현재 나가고 있는 e메일/뉴스레터를 받지 못한 사람은 스팸 필터를 재조정 해달라'는 공지를 내보내도록 한다. 물론 이것이 ISP 측의 문제일 경우 ISP와 직접 대화를 해야 한다.

미국에는 e메일 마케팅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트러스티트 센더(Trusted Sender)"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 프로그램의 승인을 받은 e메일 메시지는 아무 문제없이 받는 사람의 주소로 도착할 수 있다.

메이저 메일 서비스 제공업체의 관계자는 e메일 마케터들을 위해, "그저, 저희 눈에 띄지 않게만 하세요"라는 조언을 하고 있다. 말은 쉽다. 요즘 스팸 필터링에서 벗어나려면 마케터들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7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5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