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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사례를 통해 정리해본 경쟁 포인트 8가지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10.03.06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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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사례를 통해 정리해본 경쟁 포인트 8가지

 

 

1. 시장을 선점하면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성공한 쇼핑몰은 대부분 차별화됐거나 전문화된 틈새시장에 최초로 진입한 경우가 많다. 만약 자신의 창업 아이템이 속한 시장을 누군가 선점했다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거나 그 시장을 다시 세분화함으로써 차별화된 시장을 만들어야 한다.

 

2. 넓고 얇은 것이 아닌, 깊고 날카로운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라

 

예비 창업자들은 대개 대형 종합몰을 선호한다. 이미 운영 중인 인터넷 소호업자들의 30% 이상이 종합몰에 집중돼 있는 점을 고려할 때 종합상사에 대한 매력은 대단해 보인다. 그러나 적은 자본으로 인터넷 쇼핑몰을 창업할 계획이라면 자신이 취급할 창업 아이템을 더욱 세분화해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로 승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종합몰은 일단 신뢰할 수 있는 유통업체나 대규모 자본을 투입할 수 있는 기업가들의 몫임을 명심하라.

 

3. 실용적 가치에 주목하라

 

제조업자들과 마찬가지로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들 중 상당수가 자신이 취급하고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최고라고 자부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인정해 주지 않는다고 볼멘소리를 하는 경우가 있다. 인터넷 시장에서는 전문가가 인정하는 객관적 가치보다는 실용적 가치가 높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빛을 발한다는 점을 알아 둬야 한다.

 

4. 도메인이 성패를 좌우한다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기억할 수 있는 단어는 7개 정도라고 한다. 따라서 도메인을 길지 않고 기억하기 쉽게 구성해야 한다고 한다. 한글 도메인이 보편화하기 전까지는 쉽게 입력할 수 있는 영문 도메인이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을 것이라고 지적한다.

 

5. 가격 경쟁력이 강하고 희소가치가 큰 상품에 주목하라

 

자신이 취급하고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경쟁 사이트나 오프라인 시장에 끊임없이 견주어봐야 한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거나 가격 경쟁력이 없는 상품이라면 쇼핑몰을 제아무리 화려하게 만든다 해도 오래지 않아 소비자들의 방문은 뜸해질 것이다.

 

6. 30초 안에 상품을 팔 수 있는 화면을 만들라

 

인터넷 쇼핑몰의 초기 방문자의 70%는 30초 안에 구매 여부를 결정한다는 조사가 있다. 따라서 화려하거나 부가 액세서리가 많은 쇼핑몰을 만들기보다는 구매 욕구를 높일 수 있는 쇼핑몰을 취급 상품의 색깔에 맞게 구성해야 한다.

 

7. 검색 키워드 광고와 게릴라 홍보에 주목하라

 

검색 포털 위주의 키워드 광고나 커뮤니티 게시판 홍보, 타깃 고객이 밀집한 현장 이벤트 중심의 게릴라식 홍보는 실제 구매 욕구가 있는 잠재 고객과 접촉하는 것이므로 광고 효과가 훨씬 높은 편이다. 인터넷 창업의 초기 광고는 바로 이곳에 집중하라.

 

8. 이벤트가 있어야 살아 숨쉰다

 

이벤트 없는 쇼핑몰은 죽은 생물체와 같다. 고객을 끌어들이려면 끊임없는 아이디어 발굴과 이벤트 시행이 필요하다. 살아 숨쉬는 쇼핑몰이 되려면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열어야 한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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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 싶었던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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