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22가지
작성자 : 마이올
등록날짜 : 2009.05.22 22:33
1. The Law of Leadership 선도자의 법칙
더 좋은 것 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2. The Law of the Category 영역의 법칙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3. The Law of the Mind 기억의 법칙
시장에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게 중요하다.
4. The Law of Perception 인식의 법칙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5. The Law of Focus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6. The Law of Exclusivity 독점의 법칙
두 회사가 같은 단어를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심을 수는 없다.
7. The Law of the Ladder 사다리의 법칙
기억 사다리의 어느 가로대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채용해야 할 전략이 달라진다.
8. The Law of Duality 이원성의 법칙
장기적으로 볼 때 모든 시장은 두 마리의 말만이 달리는 경주가 된다.
9. The Law of the opposite 정반대의 법칙
만약 당신이 2인자를 겨냥하고 있다면 당신의 전략은
선도자에 의해 결정된다.
10. The Law of Division 분할의 법칙
시간이 지나면 하나의 영역이 분할되어 둘 또는 그 이상의 영역이된다.
11. The Law of Perspective 원근의 법칙
마케팅 효과는 상당히 긴 기간에 걸쳐 나타난다.
12. The Law of Line Extension 계열 확장의 법칙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확대하려는
거역할 수 없는 압력이 존재한다.
13. The Law of Sacrifice 희생의 법칙
얻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한다.
14. The Law of Attributes 속성의 법칙
어느 속성이든 반대되고 효과적인 속성이 있게 마련이다.
15. The Law of Candor 솔직성의 법칙
스스로가 부정적이라는 것을 인정할 때
잠재 고객은 당신을 긍정적으로 여길 것이다.
16. The Law of Singularity 단독의 법칙
각각의 여건에서 오직 하나의 행동만이 실질적인 성과를 올린다.
17. The Law of Unpreditability 예측불능의 법칙
경쟁자의 계획들을 작성해 보지 않으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18. The Law of Success 성공의 법칙
성공은 종종 오만으로 이끌어가고 오만은 실패로 이끌어 간다.
19. The Law of Failure 실패의 법칙
실패는 예상되고 받아들여져야 한다.
20. The Law of Hype 과장의 법칙
상황이 언론에 나타난 것과 정 반대인 경우가 종종 있다.
21. The Law of Acceleration 가속의 법칙
성공할 수 있는 계획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추세를 바탕으로 해서 세워진다.
22. The Law of Resources 재원의 법칙
적절한 자원의 뒷받침이 없다면 아이디어가 살아 이륙할 수 없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자세히보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