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돈아끼는 인터넷광고 방법 2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4.17 10:57
2,273
우리는 모두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그 광고가 얼마나 효과가 있을 지를 알고 싶어합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질문을 드립니다. '광고의 효과'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즉, '광고효과를 가늠하는 기준'이 되는 것이 무엇일까요?

1. 광고비가 얼마나 저렴하느냐 하는 '광고비'
2. 광고가 어디에 게재되느냐 하는 '광고장소(매체사) 또는 위치'
3. 얼마만큼 많이 노출되느냐하는 광고의 '노출수'
4. 광고가 노출 된 후 얼마나 많은 클릭이 발생되었느냐 하는 '클릭수'
5. 클릭을 통해 방문한 고객이 얼마나 많이 구매했느냐 하는 '구매전환율'
 

나비스(novice, 초심자)는 논리상으로는 5번을 선택한다고 하더라도
마법사 아가씨가 최면 주문을 걸면 논리회로가 감염되어 종종 1번을 선택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같은 나비스라고 하더라도 '저렴하다'라는 주문이 잘 먹히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분들은 대개 '명성'을 중요시하는 특징이 있어
다른 어떤 주문도 먹히지 않는 대신, '네이버', '야후', '다음' 또는 '오버추어'와 같은 주문에는
쉽게 넘어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네이버'라는 주문이 가장 강력하긴 한데, 자신의 선호에 따라서
주문의 강도에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주문은 '저렴하다'는 주문과는 다른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렴하다'는 주문은 전화 아이템을 사용하는 마법사 아가씨들이 주로 걸어오지만
'네이버' 등의 주문은 마치 지뢰와도 같이 도처에 깔려 있으며
한 사람에게 감염되면 다른 이에게도 전파가 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 매우 치명적입니다.

이 주문에 걸리게 되면, 귀가 열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리하여, 외부에서 떠도는 말이 귀에 쏙쏙 들어가 버립니다.

'네이버가 광고 효과가 좋다더라.'
'야후는 이제 죽었어.'
'오버추어가 괜찮다던데?'
'오버추어는 오히려 더 많은 돈이 든대'
...

이 주문은 자신도 모르게 걸려 버리므로
'저렴 주문'의 경우와 같이 방어를 위한 역주문을 쓸 틈을 주지 않습니다.

나비스가 만약 주문에 걸리지 않았다면
5번과 같이 구매전환율을 구해보거나, 그것이 여의치 않을 경우
3번/4번과 같이 노출/클릭당 광고 단가를 계산해서 광고상품을 비교한 후 구매를 결정할 것입니다.

그러나 감염이 되어 버리면, 이러한 시도는 온데간데 없어지고
귀에 들어오는 소문에 의지해서 구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클릭당 광고 단가를 분석해 보면, 광고효과는 키워드에 따라서
오버추어가 나을 수도 있고, 네이버가 나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것은 비슷하기도 하나, 어떤 키워드는 몇 배의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극단적으로 잘못되는 경우 월 수백만원의 손실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광고 장소에 관한 최면 주문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클릭당 단가 계산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 [저작권자 ⓒ 인터넷창업 마케팅 포탈 - 아이보스(http://i-boss.co.kr)]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44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21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9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41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6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2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3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4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2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5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61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4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80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2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6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20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7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33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2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7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5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6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8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8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5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4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8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5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