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타킷마케팅
작성자 : 99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09.04.17 10:53
1,790
마케팅은 사용자에게 어떤 감동으로 다가서느냐가 관점입니다.
어떤 상품일 때 어떻게 다가서느냐가 주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서비스나 상품을 필요로하고 그것을 구매 혹은 소비할 수 있는 집단으로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세일즈의 목표가 되는 집단입니다. 혹은 인구통계학적이나 라이프스타일분석을 통한 같은 필요(Needs)와 선호(Wants)를 가지는 집단이라고 규정하기도 합니다.

쉽게 말하면 나이나 학력 수입 직업등의 영향으로 비슷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하고 그것을 구매할 수 있는 사람들의 집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켓마켓을 정하는 의미는 보다 효율적으로(저비용 고성능) 효과적인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함입니다.

기업이 모든 사람들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고 세일즈를 시도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사람들이 특정제품에 모두 필요를 느끼는 것이 아니기때문입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제한된 범위가 생김으로서 기업은 보다 적은 비용으로 집중적이고 효율적으로 마케팅과 세일즈를 할 수 있으며 기업의 최대한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 정확한 타겟 시장이 있음으로해서 기업은 이 타겟 시장에 더 유용하고 도움이 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기 쉬워집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사람들의 필요와 선호를 충족시키면 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의 내용 또한 보다 구체적이고 집중적일 수 있습니다. 전국민이 공감하지 않아도 타겟마켓의 소비자들만 이해하고 받아들이면 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어떤 광고가 전혀 이해되지 않거나 혹은 아예볼 수 없거나하는 것은 그 광고를 보는 사람이 타겟마켓의 소비자가 아니기 쉽습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44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21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8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40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6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2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3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4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2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5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61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4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80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2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5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9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7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32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2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7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5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6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8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8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5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4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8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4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