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마케팅활용 : 개인 1 - 인종일 인짱 사장
작성자 : 19 다이어트
등록날짜 : 2009.02.02 12:40
2,025
인종일 인짱 사장(37)은 개인 소호몰 운영자들 사이에서는 신화적인 존재다. 소호몰로 시작한 캐쥬얼 의류 판매 사이트 인짱은 현재 월 매출 2억원, 직원 1 0명대의 소기업으로 성장했다. 많은 소호몰 운영자들의 꿈을 그대로 이뤄냈으 니 신화적인 존재가 될 수밖에.

인 사장은 블로그 분야에서도 신화를 일궈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8개월여만 에 인 사장 블로그 방문자는 무려 120만명을 넘어섰다. 최근 들어 하루 1만명 씩 들어온다는 인 사장 블로그는 그 자체로 블로그 신화면서, 동시에 쇼핑몰 인짱 성공신화를 유지시켜주는 든든한 밑받침이 되고 있다.

인 사장은 일찍부터 인터넷 미디어 위력을 익히 알고 있던 사람이다. 인 사장 이 성공한 소호몰 운영자가 될 수 있었던 최고 요인이 바로 다음카페와 옥션커 뮤니티.

■패션 정보 블로그로 젊은층 공략■

온라인 판매자로 활동하기로 결정한 후 인 사장은 가장 먼저 어떻게 하면 자신 을 잘 알릴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 때 인 사장이 찾아낸 방 법이 각종 커뮤니티. 커뮤니티 활동은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인 사장은 많은 네티즌들과의 친밀감 형성이 온라인 판매자로서의 성공 기반이 돼주리라 믿었다.

우선 옥션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인짱 이름으로 ‘옥션에서 옷 잘 사는 법’ ‘1 000원 경매 낙찰 잘 받는 법’ ‘수입명품 안 속고 사는 법’ ‘청바지 고르는 법’ 등 소비자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에 대한 글을 줄줄이 올렸다. ‘면티 30 수에서 30수가 무슨 의미인가?’ ‘청바지 워싱이란 게 뭔가?’ 등 회원들이 올려놓은 질문에 대해서도 자신이 아는 한에서 성실하게 답변을 달아줬다. 옷 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인 다음카페들을 찾아가서도 비슷한 활동을 했다. 차츰 인짱이 누군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이는 자연스레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블로그 서비스가 막 시작될 즈음, 인 사장은 커뮤니티에서 개인미디어로 트렌 드가 변하고 있음’을 알아차렸다. 바로 블로그로 말을 갈아탄 인 사장은 자신 의 블로그에서 상업적 요소는 철저하게 배제시켰다. 패션과 관련된 각종 정보 와 젊은층들이 좋아할만한 연예인이야기, 각종 엽기동영상과 유머 관련 콘텐츠 로만 블로그를 채웠다. 그렇게 채워진 콘텐츠 수만도 3만5000여개에 달한다.

방대한 패션 정보로 가득 채워져 있는 인 사장 블로그는 방문자가 꾸준히 증가 했다. 인 사장이 제공한 흥미로운 패션 정보를 얻은 네티즌들이 자연스레 인짱 쇼핑몰 회원으로 연결됐음은 물론. 현재 인짱 회원은 70만명으로 국내 소호몰 로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 Copyright ⓒ 매일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6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4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9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11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7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6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8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