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 여성 사이트 뚫으면 대박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9 09:53
2,170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 여성 사이트 뚫으면 대박
출처 : 이지데이
(서울=뉴스와이어) 2006년11월28일--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 근원지 온라인 여성 사이트를 공략하자!

섬유유연제 피죤으로 유명한 (주)피죤은 신제품의 홍보를 위한 수단을 찾고 있었다. 피죤은 주요 고객층이 20대~40대 여성인 점을 감안, 온라인 여성 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와 제휴 마케팅을 전개했다.

이른바 이지데이 ‘대박미션’ 11월초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이 이벤트는 일정기간 동안 피죤에 대한 매일 다른 퀴즈를 내고 피죤 홈페이지와 연동 고객들에게 신제품에 대한 퀴즈를 직접 풀고 리플을 달게 하고, 홈페이지에 방문케 하면서 학습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온라인에서 높은 파급효과를 가져왔다.

일주일 단위로 진행한 이벤트는 회당 8,000명에서 10,000명 정도가 참여했고, 2,000~3,000개의 리플이 달렸다. 피죤은 이벤트를 열고 홈페이지 방문자수가 평소보다 8~10배 가량이 늘었고, 피죤 쇼핑몰로 연결되어 온라인 쇼핑몰 수익도 증가됐다.

피죤 측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여성이 소비자인 제품들의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 며 “향후 피죤, 액츠, 무균무때 등 더 많은 제품들의 온라인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젊고 감각적인 속옷 브랜드인 ㈜르페도 주 타깃 층인 23세~29세인 점을 감안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확대하면서 이지데이와 대박미션 이벤트를 진행, 온라인 여성 입소문 마케팅의 위력을 실감했다.

르페 측은 르페데이인 11월 8일을 기점으로 온라인 쇼핑몰 관련 퀴즈를 이벤트 기간 동안 내고 온라인 쇼핑몰과 르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3차에 걸쳐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회당 7,000명에서 10,000명에 이르는 고객들이 응모했고, 이벤트에 따라 회원 가입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또한 피죤, 르페 등은 관련 이벤트 내용이 타 경품 사이트, 이벤트 사이트에 꼬리에 꼬리를 물고 등록 되면서 온라인 여성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다양한 온라인 제휴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이지데이 측은 “온라인의 경우는 실시간으로 제품에 대한 반응이 나타나며, 다양한 상품이 한자리에 모여서 이벤트를 진행해 여성 유저들의 참여율도 높고 다른 사이트로 회원들이 이벤트 내용을 옮겨가며 서로 공유해 파급효과와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가 배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지데이는 대박미션 코너에 뮤지컬 티켓, 신간도서, 외식상품권, 화장품, 청국장 영양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으며, 고운세상 화이트닝 세럼, 링클 트리트먼트 세럼, 피죤 선물 세트 품평단을 모집하며 일평균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30만~4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09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67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8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0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5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4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5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7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2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7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5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59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1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3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5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8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2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2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2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6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