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제휴마케팅의 이해와 효과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9 09:48
2,145
내 쇼핑몰 배너를 여러 홈페이지의 운영자에게 연락해 배너를 달아 달라고 하기는 거의 불가능하고, 설령 배너를 달아도 배
너를 통해 유입된 매출통계를 파악하는 시스템을 만들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배너를 걸어 주었으면 하는 머천트와 배너를
달아 수수료를 받으려는 어필리에이트를 중계해 주는 전문적인 제휴마케팅회사를 이용합니다.

• 제휴마케팅(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란?
제휴마케팅(정확히 말하면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란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에 내 쇼핑몰의 배너를 걸어 놓고 그 배너 통해 내 쇼핑몰에 접속한 방문자가 물건을 구매하면 매출액의 일정 비율을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배분해 주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내 쇼핑몰 배너를 여러 홈페이지에 걸어 놓아 방문객을 유입시키고 또 매출이 발생하면 돈을 조금 나누어 준다면 별 손해 볼 것 없는 참 좋은 마케팅 방법처럼 보입니다.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으면서 타 쇼핑몰 등의 배너를 내 홈페이지에 달려고 하는 사람을 ‘어필리에이트(afflilate)’라고 하며, 수익을 분배해 주려는 사람을 '머천트(m erchant)’라고 합니다. 어필리에이트들은 대부분 개인들이며(따라서 배너가 달리는 홈페이지도 개인홈페이지나 까페 등임) 머천트는 주로 회사나 쇼핑몰 업체입니다.

전문적인 제휴마케팅회사는 아이라이크클릭(ilikeclick.com), 링크프라이스(linkprice.com) 등이 대표적인 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 제휴마케팅 이용방법은?
제휴마케팅 회사를 이용하는 절차를 간단히 소개하면 먼저 제휴마케팅 회사에 머천트로 가입을 하고 배너를 등록합니다. 배너를 등록할 때 배너를 통한 매출의 얼마를 어필리에이트에게 주겠다고 조건을 제시 합니다. 이 때 ‘회원가입 1명당 5,000원 주겠다’는 등 조은 조건을 제시하면 어필리에이트들이 서로 배너를 달려고 하겠지요. 반대로 ‘10만원짜리 하나 팔리면 100원 주겠다’라고 하면 아무도 그 배너를 안 달겠지요. 배너가 등록이 되면 어필리에이트들이 달고 싶은 배너를 골라 자신의 홈페이지에 배너를 달면 됩니다.

제휴마케팅 회사도 먹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머천트에게 회비와 수수료를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이 회비가 소호 쇼핑몰 창업자에게는 꽤 부담이 되는 월 20만원 정도 합니다. 소호 창업자 입장에서는 월 20만원이면 쉽게 생각할 수 없는 금액이지요.

• 과연 제휴마케팅의 효과는?
제휴마케팅 회사를 이용하는 쇼핑몰도 많이 있습니다. 인터파크 같은 종합쇼핑몰은 거의 다 제휴마케팅 회사를 이용하고 있으며 소호형 쇼핑몰도 많이 눈에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휴마케팅이 소호 쇼핑몰에 효과적인라는 문제에는 회의적인 생각이 많이 드는군요. 제휴마케팅은 어느 정도 규모 있는 방문자가 유입되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어필리에이트들이 대형 쇼핑몰의 배너를 선호는 강하고 실제로 대형 쇼핑몰들이 광고 차원에서 매력적인 수익분배비율을 제안 하는 경우가 많아 소호 쇼핑몰 배너를 외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방문자가 많이 유입되지 않는다면 월회비는 고정비이기 때문에 광고비용 대비 효과가 더 떨어지게 되지요.

하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괜찮은 신규 아이템이고 마진폭도 높은 상품을 가지고 있어 어필리에이트에게 매력적인 수익분 배율을 제안할 수 있다면 제휴마케팅이 단기간 안에 가장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고, 또한 고정적인 월회비 말고는 실적에 따라 광고비가 지출되기 때문에 광고비 대비 광고효과가 탁월 할 수 있습니다.

소호 창업자에게 부담 가는 월회비만 아니어도 고객님께 추천해 줄만한데 조금 아쉽습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1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0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72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8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9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9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3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6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6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7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8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4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8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02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61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62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62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96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1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8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8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7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0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2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3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1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7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3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7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