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광고보다 빠른 입소문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19 09:18
1,870

광고나 마케팅, 판촉활동 없이 입소문만으로도 잘 팔리는 상품들이 식품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상품들은 주로 타깃층이 분명한 제품들로, 제품에 만족한 소비자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며 입소문을 내 인기를 끌고 있다.

05_1-sjysjysj.jpg

 

롯데칠성음료의 ‘멋진남자 복분자’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월 1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10대 남자 청소년에서 20~40대 남성에 이르기까지 남성들에게 폭넓게 인기를 얻고 있다. 회사 쪽은 “강장제로 널리 알려져 있는 복분자가 6% 들어 있어 특별한 광고나 판촉활동 없이도 소비자들이 스스로 찾고 있다”고 말했다. 제품이 주로 팔리는 장소도 화물터미널과 목욕탕 등 남성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있는 자판기나 매점 등이다. 30~50대 이상 성인 남성의 원기 회복에 좋은 꿀물 음료도 입소문으로 꾸준한 매출을 유지하는 상품이다. 녹차, 벌꿀,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숙취 해소에도 좋은 해태음료의 ‘녹차꿀물’은 광고나 판촉 없이도 인기를 끌고 있다. 회사 쪽은 “모니터 결과 마셔본 소비자들이 주변에 많이 권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월 5억원의 매출을 올려 기대 이상의 효자상품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롯데제과가 지난해 말 선보인 껌 ‘굿매너’도 시판 이후 월평균 3억원의 매출을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입냄새 제거 껌인 후라보노보다 입냄새 제거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특히 담배 냄새 때문에 불편을 겪는 애연가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져 광고를 하지 않고 있는데도 매출이 갈수록 늘고 있다고 회사 쪽은 설명했다.

 

씨제이에서 시판하고 있는 포도씨유도 마찬가지다. 이 제품은 지난해 150억원이 넘는 매출 실적을 기록했는데, 그럴 듯한 광고나 마케팅 활동 없이 거둔 실적이라 더욱 눈에 띈다. 포도씨유는 일반 식용유에는 없는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해 심장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주부들 사이에 입소문으로 알려져 주부들이 많이 찾고 있다. 이 덕분에 포도씨유 시장은 올해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한겨레 윤영미 기자]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2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07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57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24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67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45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08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292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61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0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84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0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3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899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54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57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52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786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29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13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45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26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75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04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0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59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68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64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0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54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